3월 25일(토)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 2주차 경기가 열렸다. 지난주 탈락의 아픔을 맛본 선수들이 다시 한 번 5조에 뭉쳐 혈전을 치르게 됐고, 6조에서는 이번 시즌 첫 출전이 가능하게 된 섀도우댄서가 눈에 띄는 가운데, 여거너 직업군이 다수 뭉쳤다.

5조에서는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노인혁(배틀메이지)', '장재원(웨펀마스터)'가 편성됐고, 6조는 '정종민(배틀메이지)', '김현(섀도우댄서)', '윤상우(여레인저)', '박민제(여스핏파이어)'가 참가했고, 경기 결과 5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과 6조 박민제(여스핏파이어)가 챌린저 승격전에 진출했다.

진현성은 첫 경기에 패배했으나 2경기부터 본인의 플레이가 살아나면서 재경기 혈투 끝에 승격전으로 올라갔으며, 박민제는 현장 분위기가 이미 익숙한듯 남다른 침착함으로 모든 변수를 차단하는 깔끔한 플레이를 통해 가볍게 승격전 진출에 성공했다.


▲ 2주차 5조와 6조 경기 결과 리스트




■ 우여곡절 끝 승격전 진출한 진현성

5조에서는 지난주 탈락한 참가자들이 그대로 모였다. 2승을 먼저 달성하고도 재경기에서 패배를 맛본 노인혁을 포함하여, 마찬가지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마지막 1승이 모자라 탈락한 이다울과 진현성이다. 장재원은 두 말 할 것 없는 최고의 웨펀마스터 플레이어. 테크닉이나 경력, 그리고 현재 컨디션을 생각하면 누가 장재원이 유력시되는 대진표였다.

하지만 경기 양상은 예상과 다른 곳으로 흘러갔다. 1경기부터 서로 치고받는 난전이 펼쳐진 가운데 장재원이 5%도 남지 않은 체력으로 진현성을 꺾었고, 2경기에서는 이다울이 엘레멘탈 바머의 강력함을 보이며 1승을 가져갔다.

3경기에서는 엘레멘탈마스터와 엘레멘탈 바머의 한치도 물러서지 않는 카운터 싸움이 벌어진 가운데 진현성이 대미지를 앞서가며 이다울을 넉다운 시켰다.

노인혁을 제외한 나머지 유저들이 각각 2승씩 가져간 가운데 재경기가 치뤄지게 됐고, 이다울과 진현성이 장재원을 상대로 각각 1승씩 가져갔고, 마지막 경기에서 결국 진현성이 다시 한 번 이다울을 꺾으며 승격전 진출에 성공했다.


▲ 이제는 여스파에 대한 트라우마를 씻어낼 때! 진현성 승격전 진출


▲ 맵을 양분하는 화력 싸움 끝에 진현성이 승리했다




■ 침착한 모습 그대로 승격전으로 가버려! 침착왕 박민제

6조 역시 만만치 않은 경력을 지니고 있다. 정종민은 배틀메이지의 아이콘과도 같은 유저로 오랜 경력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선수다. 김현은 이번 시즌이 데뷔전인 선수로 마침 마찬가지로 이번 시즌이 첫 참전인 섀도우댄서를 주력으로 참여했다.

윤상우, 박민제 역시 이번 시즌이 최초 출전이며, 서로 여레인저와 여스핏파이어로 출전했다. 경력으로만 봤을때는 정종민의 진출이 유력했으나, '그직업'의 강력함은 결투장에서도 이어진 것인지 박민제가 말도 안되는 침착함을 보이며 승격전에 진출했다.

1경기부터 노련한 정종민을 상대로 조급해하지 않는 운영으로 경기 시간 3분을 대부분 소비할 정도의 장기전으로 승리했다. 윤상우와의 싸움에서도 상대의 모든 공격을 알고 있다는 듯 예술적인 흘리기와 카운터를 통해 손쉽게 경기를 가져왔다.

마지막 김현과의 일전에서도 보기 쉽지 않은 직업인 섀도우댄서를 상대로 침착함을 유지했다. 상대의 스킬 쿨타임을 모조리 빼내고, 도망갈 곳이 없게 만든 후 깔끔하게 마무리 지었다. 3~4년차 대회 출전자같은 침착함과 운영이 해설진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 대회는 처음이지만 운영은 노련했던 박민제


▲ 언제나 한 수 앞를 읽고 있는 듯한 카운터가 예술적!



2주차 5, 6조의 경기가 마무리 된 가운데 승격자들의 조별 추첨이 이뤄졌다. 진현성은 여스트리트파이터는 피하고 싶다는 소원이 이뤄진 탓인지 무주공산인 A조에 속하게 됐고, 박민제는 '여스트리트파이터가 원콤이 있다면 한 대도 안맞으면 되는 것!'이라는 패기 넘치는 발언을 하며 김태환이 속한 B조에 속하게 됐다.

이어서 26일(일) 14:00 7조와 8조의 경기가 치뤄지는데, 7조에서는 최우진(소울브링어), 변재준(엘븐나이트), 김상재(여런처), 서동희(소드마스터) 그리고 8조는 우인재(퇴마사), 김성준(여메카닉), 김재완(남스트라이커), 박현욱(소환사)가 참전한다.

특이하게도 1주차에 많은 화제가 된 여스트리트파이터는 참전하지 않았으나, 엘븐나이트와 소드마스터, 여런처 등 대회에서 보기 드문 직업이 많이 참여하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주 토, 일요일 14시에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마스터즈 리그는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를 모두 선정하는 4월 16일(일)까지 펼쳐질 예정이며, 파이널 무대에서는 8강 토너먼트로 최종 2인이 선발되어 결승전을 치른다.

우승자에게 1,500만원과 1,500만 세라가 주어지며, 준우승은 500만원, 500만 세라 3, 4위에게는 각각 500만 세라가 지급되며, 나머지 파이널 진출자에게는 100만 세라가 주어진다.


▲ 탈락한 선수들은 다음주를 기약하게 됐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마스터즈 리그 1주 차 경기결과

마스터즈 5조 - 진현성 승격전 진출
1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패 vs 승 장재원(웨펀마스터)
2경기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승 vs 패 노인혁(배틀메이지)
3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4경기 장재원(웨펀마스터) 승 vs 패 노인혁(배틀메이지)
5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노인혁(배틀메이지)
6경기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승 vs 패 장재원(웨펀마스터)
7경기 재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장재원(웨펀마스터)
8경기 재경기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마스터즈 6조 - 박민제 승격전 진출
1경기 정종민(배틀메이지) 패 vs 승 박민제(여스핏파이어)
2경기 김현(섀도우댄서) 패 vs 승 윤상우(여레인저)
3경기 정종민(배틀메이지) 승 vs 패 김현(섀도우댄서)
4경기 박민제(여스핏파이어) 승 vs 패 윤상우(여레인저)
5경기 정종민(배틀메이지) 승 vs 패 윤상우(여레인저)
6경기 김현(섀도우댄서) 패 vs 승 박민제(여스핏파이어)


■ 2주차 5, 6조 경기 다시 보기

▲ 진현성 vs 이다울 vs 노인혁 vs 장재원


▲ 정종민 vs 김현 vs 윤상우 vs 박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