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OGN


CJ E&M 게임 채널 OGN은 오는 11월 9일(목) OGN은 가상현실(VR) 게임을 통한 스타들의 핸디캡 극복기 '퍼펙트 센스'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한다.

'퍼펙트 센스'는 지난해 자사의 유튜브 채널인 OGN PLUS를 통해 공개되었던 파일럿 프로그램 ‘한판만 X VIVE’의 정규 편성 프로그램. ‘한판만 X VIVE’는 미래 산업을 이끌어나갈 신기술로 각광 받고 있는 VR(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해 방송에 접목시킨 최초의 시도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퍼펙트 센스'는 정규 편성인만큼 파일럿 시즌에 비해 한 발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단순히 게임 속 캐릭터로 VR을 체험하는 것이 아니라 출연한 스타들이 평소 고민하던 핸디캡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 것.

예를 들어 출연한 스타들이 자신의 고민을 프로그램 내 인공지능에게 이야기하면 그에 맞는 세 가지의 게임을 제시하고 그것을 통해 스타가 가진 을 줄여준다. 롤러코스터를 타지 못하는 출연자에게 롤러코스터 VR을 체험하게 해 공포심을 줄여주고, 몇 달 뒤 군대를 가는 출연자는 가상 군대 체험을 하도록 해주는 식이다.

1화에서는 인기 아이돌 AOA의 찬미가 VR 게임을 체험하고 이어서 같은 팀의 유나, 혜정, 실력파 아이돌밴드 엔플라잉 등이 출연해 핸디캡 극복에 나선다. 프로그램 MC는 파일럿에도 출연했던 개그맨 장동민과 방송인 신아영이 맡았다.

11월 9일부터 매주 목요일 한 편씩 공개되는 '퍼펙트 센스'는 매화 10분 분량으로 OGN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고, 방송에 대한 하이라이트 클립은 티빙(TVING), 네이버, 카카오TV, 곰TV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가상현실(VR) 게임을 통한 스타들의 핸디캡 극복기 '퍼펙트 센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