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가 1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8일 차 경기에서 나란히 1승씩 추가했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상승세의 SKT T1을 맞이해 2:1로 승리했고, kt 롤스터는 콩두 몬스터를 상대로 비교적 손쉬운 승리를 거뒀다.

1세트는 두 팀의 탐색전이 길어졌다. SKT T1이 화염의 드래곤과 협곡의 전령을 사냥해 초반 이득을 취했다. 균형은 15분에 깨졌다. 아프리카 프릭스가 화염의 드래곤 스틸과 '블라썸' 박범찬의 스카너를 잡았다. 여세를 몰아 탑과 미드 1차 타워를 밀어 속도를 더했다.

이후 바론 인근 지역에 매복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2킬을 거두고, 바론 버프를 챙겼다. SKT T1이 '블라썸' 박범찬의 스카너를 활용해 변수를 노렸다. 그러나 아프리카 프릭스가 '투신' 박종익의 라칸을 앞세워 반격에 성공했다. 그리고 추가 교전마다 승리해 선취점을 올렸다.

SKT T1이 저력을 과시해 금세 1:1로 동점을 이뤘다. 이때 아프리카 프릭스는 3세트를 앞두고 '스피릿' 이다윤과 '크레이머' 하종훈을 투입했다. 경기 초반, 아프리카 프릭스는 SKT T1의 노림수에 제대로 반격을 가해 킬을 가져갔다. 게다가 '페이커' 이상혁의 에코를 급습해 추가 킬을 만들었다.

초반부터 벌어진 격차는 경기 막바지까지 유지됐다. 고르게 성장한 아프리카 프릭스는 사이온과 세주아니를 앞세웠고, 탈리야와 칼리스타가 공격적인 포지션으로 상대를 쓰러뜨렸다. 여기에 '투신'의 라칸이 공수 양면으로 맹활약해 압도적인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경기에서 연승이 끊겼던 kt 롤스터가 완전히 달라진 경기력으로 콩두 몬스터를 제압했다. '유칼' 손우현을 기용한 kt 롤스터는 라인전 단계에서 '마타' 조세형이 상대 자야를 잡아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그리고 바론 근처에서 전투에 합류한 '스멥' 송경호의 카밀이 쿼드라 킬을 올려 승기를 잡았다.

봇 라인전을 끝낸 kt 롤스터는 탑과 미드 타워을 손쉽게 공략했다. 그리고 이른 타이밍에 바론 버프를 두르고, 탑에서 최후의 전투를 벌였다. 수적 열세임에도 kt 롤스터가 압승을 거뒀다. 그사이 '스멥'이 봇 타워를 두드리며, 깔끔하게 1세트를 마무리 지었다.

이어진 경기는 '스코어' 고동빈의 노련함이 빛났다. kt 롤스터는 바루스-쓰레쉬를 조합한 봇 듀오가 기회를 엿봤다. 그러는 동안, '스코어'의 스카너가 상대의 뒤를 잡아 첫 킬을 만들었다. 시간이 흘러 '스코어'가 상대 칼리스타를 노려 다시 킬을 추가했다.

승부는 탑에서 결정 났다. 콩두 몬스터가 1차 타워를 노리기 위해 집결했다. 이때 kt 롤스터가 '스멥'의 순간이동과 함께 뒤를 덮쳤다. '스코어'와 '유칼'이 선봉장에 섰고, '데프트' 김혁규가 자유롭게 딜을 퍼부었다. 시종일관 주도권을 놓지 않은 kt 롤스터는 전투마다 압도적인 격차로 승전고를 울리며, 최종 승자가 됐다.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28일 차 결과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SKT T1 - 아프리카 프릭스 2:1 승리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SKT T1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패 vs 승 SKT T1
3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승 vs 패 SKT T1

2경기 kt 롤스터 vs 콩두 몬스터 - kt 롤스터 2:0 승리
1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콩두 몬스터
2세트 kt 롤스터 승 vs 패 콩두 몬스터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순위 현황

1위 킹존 드래곤X 9승 2패 +14
2위 kt 롤스터 9승 3패 +9
3위 아프리카 프릭스 8승 4패 +8
4위 KSV 6승 5패 +1
5위 ROX 타이거즈 6승 5패 0
6위 SKT T1 5승 6패 -1
7위 bbq 올리버스 4승 7패 -4
8위 진에어 그린윙스 4승 7패 -5
9위 MVP 3승 8패 -11
10위 콩두 몬스터 2승 9패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