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다롄에서 한국 시각으로 5일 오후 4시(오프닝 세레머니)부터 2018 리프트 라이벌즈가 시작된다. 리프트 라이벌즈는 2017년을 시작으로 매년 여름, 총 5개 지역에서 각 지역을 대표해 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작년에는 LPL이 우승을 차지해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 만큼은 LCK도 복수의 칼을 갈고 있을 것이다.

LCK 대표로는 킹존 드래곤X, 아프리카 프릭스, kt 롤스터, SKT T1이 출전한다. 그리고 스프링 시즌 우승을 차지한 킹존 드래곤X는 LPL과 LMS 지역 1위 팀인 RNG, FW와 단판 승부를 앞두고 있다. 국내 무대에서는 최강의 포스를 보여줬던 킹존 드래곤X지만, 유독 국제 무대에서는 생각보다 약하다는 평을 종종 받아왔다.

특히 지난 MSI 당시에도 아쉽게 RNG에게 패배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두 달 만에 다시 RNG를 만나게 됐는데,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에 참가하는 팀들 중 가장 독기를 품고 있을 킹존 드래곤X가 아닌가 싶다.

'칸' 김동하 역시 지난 2일 출국 당시 인터뷰에서 "우승 외에 다른 목표는 없다"며 승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킹존의 현재 LCK 성적은 6승 2패 +6으로 3위. 젠지에게 첫 경기 패배 후 4연승으로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이번 시즌 최대 복병 '그리핀'에게 완패하며 기세가 꺾이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킹존은 SKT T1과 한화생명e스포츠를 잡아내며 다시 연승을 이어가며 분위기를 타고 있는 중이다.

킹존이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에서 만날 팀은 각 지역 디펜딩 챔피언인 FW와 RNG. 이미 수많은 국제 대회를 통해 우리에게도 굉장히 친숙한 팀이며, 2018 MSI에서도 만난 적 있던 팀들의 대결이라 더욱 흥미롭고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메타 역시 매우 흥미로운 시점이다. 원거리 딜러와 비원거리 딜러가 섞여 등장하는 요즘, LCK는 두 가지 경우가 다양하게, LPL은 원거리 딜러의 강세, LMS는 원거리 딜러가 자주 등장하긴 하지만, 비원거리 딜러의 승률이 더 좋다. 과연 지역별 특색이 밴픽에도 영향을 끼칠지 지켜보는 것도 이번 대회를 지켜보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2018 LoL 리프트 라이벌즈 킹존 드래곤X 경기 일정

킹존 드래곤X VS FW - 6일 2경기(PM 4:00)
RNG VS 킹존 드래곤X - 6일 6경기(PM 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