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프로게이머에게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코너! 이번 영상 인터뷰의 주인공은 젠지 e스포츠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한 SKT T1의 '에포트' 이상호 선수입니다.

1라운드의 아쉬운 경기력은 뒤로하고 2라운드 돌입 후 차분하게 승리를 쌓아가고 있는 SKT T1! 오늘은 서포터 '에포트' 선수를 만나 젠지전 승리 소감과 '에포트' 선수의 별명에 대해 얘기를 나눠봤습니다.

표정은 불상! 플레이는 환상! SKT T1 '에포트' 선수와의 인터뷰를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시죠!



Q. 젠지와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젠지가 강팀이다 보니 이길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고 불안했는데 그래도 (당시) 2위 팀을 이겨서 기쁩니다.


Q. SKT가 2라운드 들어서 경기력이 좋아졌는데, 1라운드에 비해 경기력이 좋아진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1라운드 때는 저희가 픽, 운영 등 문제가 다양하게 있었던 거 같고요. 2라운드에는 그런 부분이 전체적으로 조금씩 좋아지면서 나아진 게 아닌가 싶어요.


Q. 2세트, 유리하던 경기를 역전당했습니다. 유독 SKT가 이런 모습을 자주 보여주는 것 같아요.

저희가 유리할 때 못 끝내는 경향이 있어서 피드백 잘하고 다음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 오늘 경기엔 등장하지 않았지만 파이크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었는데, 파이크 팁을 알려준다면요?

파이크는 최대한 상대에게 안 보이는 게 좋고요. 보인다면 상대를 킬 낼 수 있는 상황에만 보여주는 게 좋습니다.


Q. '에포트' 선수가 팬들 사이에서 별명이 불상이라던데...

제가 친한 사람들이랑은 말을 많이 하는데 처음 보거나 모르는 사람이랑은 먼저 말을 잘 못 걸어서... 그래서 그러신 거 같아요. (기자 : 본인도 닮은 것 인정하시나요?) 저는 잘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그렇다니까 그렇다고 믿겠습니다...


Q. 손톱을 기르시던데 '울프' 선수의 영향도 있나요?

SKT 들어오기 전부터 손톱이 짧으면 저는 오히려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옛날부터 손톱을 길게 유지하고 있어요.


Q. 부스에서 '벵기' 코치님은 '블랭크' 선수에게, '푸만두' 코치님은 '에포트' 선수에게 피드백을 자주 하던데 어떤 얘기들을 나누나요?

주로 '푸만두' 코치님은 픽 얘기를 세심하게 해주시고, '벵기' 코치님은 '블랭크' 선수에게 정글 동선이나 초반 이기는 타이밍, 지는 타이밍을 알려주시면서 운영 부분을 잘 짚어주세요.


Q. 이제 정규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응원해주신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제 경기가 얼마 안 남은 상황에서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지 못한다면 남은 경기가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데 더욱 열심히 준비할 거고요. 항상 응원해주시고 많이 챙겨주셔서 저희가 힘내서 할 수 있는 거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