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2019 PUBG 코리아 리그(이하 PKL)' 페이즈3 4주 1일 차 B/C조 경기가 진행된다. 최상위권 팀이 가득한 B/C조의 네 번째 대결은 어떤 양상으로 펼쳐질까.

페이즈3 전체 일정의 절반이 지난 현재 B조 팀들이 최상위권을 모두 점령한 상태다. 1위 SKT T1부터 5위 그리핀 블랙까지 저마다 한 번의 데이 우승을 포함해 우수한 경기력을 뽐내고 있다. 그러나 모든 팀이 비슷한 득점을 할 수는 없는 노릇. 이번 승부를 통해 최상위권 팀들의 희비가 또다시 갈릴 것이다.

이번 대결의 가장 큰 관심사는 SKT T1의 선전 여부다. 단독 1위에서 잠시 미끄러진 SKT T1은 최근 경기서 38점을 챙기며 부활 준비를 마쳤다. 줄곧 중위권이었던 SKT T1이 페이즈3에서 잡은 2019 PUBG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진출의 기회를 마지막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을까.

반면 C조에는 엘리먼트 미스틱과 미카엘, 그리핀 레드, MVP 등 하위권 팀들이 다수 속해 있다. 지난 3주 동안 좀처럼 힘을 쓰지 못한 팀들이지만 저력을 발휘한다면 다른 팀들의 발목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미디어 브릿지 스퀘어의 경우 '서울' 조기열과 '화랑' 배준성은 매 경기 하나 이상의 명장면을 뽑아내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은다.

한편, 오피지지 스포츠와 VSG는 고득점이 절실하다. 페이즈3 우승이 멀어진 만큼 누적 PKL 포인트를 통한 2019 PGC 진출을 노려야 하기 때문이다. 두 팀은 각각 누적 PKL 포인트 778점(6위), 772점(7위)를 기록 중이기에 남은 한 경기 한 경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3 4주 1일 차 일정

B/C조 - 23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K-아트홀

B조
DPG 다나와
OGN 엔투스 에이스
SKT T1
VSG
그리핀 블랙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오피지지 스포츠
팀 쿼드로

C조
DPG EVGA
MVP
그리핀 레드
디토네이터
라베가
미디어 브릿지 스퀘어
미카엘
엘리먼트 미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