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소통과 공감의 게임 문화 확산을 위한 콘텐츠 제작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유아 대상 시범교육과 군 장병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영상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달라진 게임환경에 맞춰 ▲유치원생 ▲군 장병 등 대상을 확대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유아의 경우 아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을 하는 크롱’이라는 교육용 영상을 제작했다. ‘게임을 하는 크롱’은 게임에 빠진 크롱이 뽀로로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시간을 정해 놓고 게임하기, 밥을 먹을 때 게임하지 않기 등 약속을 정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콘진원은 해당 영상과 노래, 율동을 바탕으로 11일부터 18일까지 인천지역의 유치원에서 5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의 시범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의 누리과정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방부는 올해 4월부터 일과시간 이후 부대 내에서 휴대전화가 사용됨에 따라 사회와의 소통과 자기개발을 위한 학습 등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여기에 일부 장병들의 게임 이용이나 동영상 시청도 증가하고 있어 국방부는 콘진원과 함께 장병들의 게임 리터러시를 증진시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개발을 추진했다. 이 영상은 장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게임 성우 서유리와 게임 방송인 허준이 출연하여 게임 분야의 게임 과몰입 예방과 게임이용 에티켓, 게임에 관심있는 장병들에게 게임 진로 소개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국방부는 올해 일선 부대에 해당 영상을 보급할 예정이다.
콘진원 게임문화팀 곽성환 팀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유아와 군장병들에게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게임 문화 인식 및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유아 대상 시범교육과 군 장병을 위한 게임리터러시 교육 영상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문체부와 콘진원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부터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달라진 게임환경에 맞춰 ▲유치원생 ▲군 장병 등 대상을 확대하여 맞춤형 콘텐츠를 개발하였다.
유아의 경우 아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을 하는 크롱’이라는 교육용 영상을 제작했다. ‘게임을 하는 크롱’은 게임에 빠진 크롱이 뽀로로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시간을 정해 놓고 게임하기, 밥을 먹을 때 게임하지 않기 등 약속을 정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콘진원은 해당 영상과 노래, 율동을 바탕으로 11일부터 18일까지 인천지역의 유치원에서 500여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의 시범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전국 유치원, 어린이집의 누리과정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방부는 올해 4월부터 일과시간 이후 부대 내에서 휴대전화가 사용됨에 따라 사회와의 소통과 자기개발을 위한 학습 등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여기에 일부 장병들의 게임 이용이나 동영상 시청도 증가하고 있어 국방부는 콘진원과 함께 장병들의 게임 리터러시를 증진시킬 수 있는 영상 콘텐츠 개발을 추진했다. 이 영상은 장병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게임 성우 서유리와 게임 방송인 허준이 출연하여 게임 분야의 게임 과몰입 예방과 게임이용 에티켓, 게임에 관심있는 장병들에게 게임 진로 소개 등의 콘텐츠로 구성되었다. 국방부는 올해 일선 부대에 해당 영상을 보급할 예정이다.
콘진원 게임문화팀 곽성환 팀장은 “이번교육을 통해 유아와 군장병들에게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올바른 게임 문화 인식 및 확산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페이커' 전설의 전당 입성, 유재석도 축하 전해 [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26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8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뉴스] 물관 원딜로 부활? 바뀐 코르키의 현재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4 |
▶ [뉴스] 오버워치 국제대회(OWCS), 6월 1일 개막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LCK 서머, 6월 12일 디플러스 기아vs한화생명e스포츠로..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3 |
▶ [뉴스] 결승에서 블리츠, 카서스가? 브래킷 스테이지 밴픽률 [7] | 양동학 (Eti@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6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뉴스] 블리츠-마오카이로 맹활약한 '리헨즈', 파이널 MVP 선.. [59]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7년 만에 가져온 트로피' 젠지, BLG 꺾고 MSI 우승(종..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인터뷰] T1 '케리아' "아쉽고, 또 아쉬워" [3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54]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T1 '오너' "BLG전 패배 후에도 자신감 있었다" [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즈', "결승에서 만나고 싶은 팀은 T1" [1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