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 스포츠 의류 브랜드 ETAC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신연재 기자 (Arra@inven.co.kr)
자료 제공 : DRX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DRX(대표 최상인)는 8일 동인인터내셔날(대표 김경회)에서 론칭하는 신규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 ETAC과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TAC은 e스포츠를 DNA로 가진 스포츠 브랜드다.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10-20대가 높은 관심도와 참여도를 가진 e스포츠를 스포츠 종목으로 인지, 기존 스포츠 퍼포먼스 의류와 같이 e스포츠를 할 때 착용자가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RX는 세계 최초로 e스포츠를 전문적으로 겨냥한 의류 용품을 활용,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됐다. ETAC의 퍼포먼스 의류는 고기능성 소재 활용은 물론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장비인 마우스, 헤드셋 등 전문 게이밍 기어와 협응성, 호환성을 갖췄고 일상에서도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더해 패션과 기능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 각종 SNS 활동과 좋은 성적, 활발한 마케팅으로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DRX와 함께 적극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현재 온라인 중심의 유통 중개 전략으로 유럽, 미국, 중국으로 해외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관련 산업군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DNA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이로써 DRX는 퍼포먼스 의류 브랜드, 에너지 드링크, 게이밍 기어등 여러 산업에 걸친 파트너를 확보했다. 또, DRX에서 시작된 기부가 팬들의 릴레이 기부로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등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상인 DRX 대표는 “과거 나이키나 아디다스는 스포츠 기능성 향상에 집중하며 급성장했다. ETAC은 전세계 유일하게 e스포츠 퍼포먼스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양사가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DRX는 앞으로도 글로벌 리더를 추구하며 모든 팬들이 DRX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즐거운 도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훈 ETAC 본부장은 “LCK 최고 인기 팀 DRX라는 든든한 아군을 얻어 기쁘다”며 “의류 지원 및 제작을 넘어서 보다 많은 것들을 함께 이뤄 나가고 싶다. 또 e스포츠 팬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만한 여러 의류를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DRX는 ‘cvMax’ 김대호 감독을 중심으로 팀의 맏형이자 경험많은 스타 플레이어 ‘Deft’ 김혁규 선수,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로 평가받는 ‘Chovy’ 정지훈 선수, 신인이지만 이미 높은 실력을 가진 ‘Doran’ 최현준, ‘Pyosik’ 홍창현, ‘Keria’ 류민석 선수로 구성된 팀이다. 2019 KeSPA컵에서 4강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다수의 신인 선수들을 데리고도 2020 LCK 스프링 시즌 3위를 기록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DRX(대표 최상인)는 8일 동인인터내셔날(대표 김경회)에서 론칭하는 신규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 ETAC과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TAC은 e스포츠를 DNA로 가진 스포츠 브랜드다.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10-20대가 높은 관심도와 참여도를 가진 e스포츠를 스포츠 종목으로 인지, 기존 스포츠 퍼포먼스 의류와 같이 e스포츠를 할 때 착용자가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RX는 세계 최초로 e스포츠를 전문적으로 겨냥한 의류 용품을 활용, 선수단의 경기력 향상을 꾀할 수 있게 됐다. ETAC의 퍼포먼스 의류는 고기능성 소재 활용은 물론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장비인 마우스, 헤드셋 등 전문 게이밍 기어와 협응성, 호환성을 갖췄고 일상에서도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을 더해 패션과 기능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 각종 SNS 활동과 좋은 성적, 활발한 마케팅으로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DRX와 함께 적극적으로 글로벌 마케팅에 나선다. 현재 온라인 중심의 유통 중개 전략으로 유럽, 미국, 중국으로 해외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관련 산업군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DNA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이로써 DRX는 퍼포먼스 의류 브랜드, 에너지 드링크, 게이밍 기어등 여러 산업에 걸친 파트너를 확보했다. 또, DRX에서 시작된 기부가 팬들의 릴레이 기부로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등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상인 DRX 대표는 “과거 나이키나 아디다스는 스포츠 기능성 향상에 집중하며 급성장했다. ETAC은 전세계 유일하게 e스포츠 퍼포먼스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양사가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DRX는 앞으로도 글로벌 리더를 추구하며 모든 팬들이 DRX라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새롭고 즐거운 도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훈 ETAC 본부장은 “LCK 최고 인기 팀 DRX라는 든든한 아군을 얻어 기쁘다”며 “의류 지원 및 제작을 넘어서 보다 많은 것들을 함께 이뤄 나가고 싶다. 또 e스포츠 팬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킬 만한 여러 의류를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DRX는 ‘cvMax’ 김대호 감독을 중심으로 팀의 맏형이자 경험많은 스타 플레이어 ‘Deft’ 김혁규 선수, 세계 최고 미드라이너로 평가받는 ‘Chovy’ 정지훈 선수, 신인이지만 이미 높은 실력을 가진 ‘Doran’ 최현준, ‘Pyosik’ 홍창현, ‘Keria’ 류민석 선수로 구성된 팀이다. 2019 KeSPA컵에서 4강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다수의 신인 선수들을 데리고도 2020 LCK 스프링 시즌 3위를 기록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LCK 2주차, 광동과 디플러스는 천적 잡고 더 올라갈까 [6]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8 |
▶ [뉴스] 서든어택 챔피언십 시즌1, 대미는 '준자냥냥' 우승으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자회사 합병 DRX, LoL 외 5개 종목도 통합 관리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뉴스] 파이브핏 노리는 젠지, 순조로운 LCK 출발 [34]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7 |
▶ [경기뉴스] T1도 막기 어려웠던 최강 젠지 [108] | 김홍제 (Koer@inven.co.kr) | 06-16 |
▶ [경기뉴스] 달라진 DK? HLE에 2:1 개막전 승리 [10] | 김홍제 (Koer@inven.co.kr) | 06-12 |
▶ [뉴스] '페이커' 스킨 온다! 코르키 재조정한 14.12 패치 [29] | 양동학 (Eti@inven.co.kr) | 06-12 |
▶ [뉴스] LoL e스포츠, LCK-LEC-LPL 남기고 5개로 재편 [23] | 강승진 (Looa@inven.co.kr) | 06-12 |
▶ [뉴스] '전설의 전당, 선수에게 보내는 러브레터 되길' 라이엇.. [6] | 양동학 (Eti@inven.co.kr) | 06-12 |
▶ [경기뉴스] 강원 장재근, KT 곽준혁 꺾었다 [0] | 김홍제 (Koer@inven.co.kr) | 06-07 |
▶ [뉴스] "지속가능한 e스포츠를 위해, 공적기관 설립 필요"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뉴스] 페이커, 살아있는 전설 [1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6-07 |
▶ [뉴스] 한화생명 e스포츠, 글로벌 팬페스트 in 베트남 성료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T1 e스포츠 아카데미, 신구대학교와 MOU 체결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6-05 |
▶ [뉴스] 최강 포스 젠지, 서머 경계 대상 1호 [11] | 김홍제, 김수진 (Koer@inven.co.kr) | 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