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문 미디어 인벤이 주관하고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는 '인벤 컵: TFT 갤럭시(이하 인벤 컵)' 본선이 오는 13일 분당에 위치한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32강 경기로 막을 올린다. TFT 유저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네임드들이 대거 출동해 '꿀잼 매치'를 예고한다.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수는 1조의 '꼴픽이(KorPicK YT)'다. '꼴픽이'는 시즌1부터 천상계 최상위권을 유지한 진정한 실력자다. 시즌1에서 랭크 1위를 장식했던 '꼴픽이'는 시즌2를 2위, 시즌3도 1위로 마감했다. 'TFT는 실력 게임'이라는 말을 인정할 수밖에 없게 하는 선수다.

그런 '꼴픽이'도 한차례 고배를 마셨다. 인벤 컵에 앞서 진행된 첫 번째 서킷 대회 '아프리카TV TFT 시리즈(이하 ATS)에서 예선 탈락한 것. 탈락 후 그는 한 커뮤니티를 통해 오만했다는 반성의 메시지가 담긴 글을 게시하기도 했다. 그리고, 이번 인벤 컵에서 본선에 이름을 올리며 절치부심할 기회를 잡았다.

반대로 다소 낮은 티어로 눈길을 끄는 선수도 있다. 바로 '국산외질'이다. '국산외질'은 본선 진출자 중 유일한 마스터 티어다. 일반 유저들 사이에선 눈부신 천상계지만, 대회에는 챌린저와 그랜드 마스터가 즐비하다. 언더독의 입장에 놓인 그가 과연 본선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인벤의 TFT 예능 방송 '모여봐요 TFT 갤럭시 숲' 우승자 출신인 '구깨룩(구깨룩3)'과 '파라다이스(My Paradise)'도 본선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구깨룩'은 3화 최광원 캐스터 편에서 '파라다이스'는 4화 포셔 편에서 재치있는 플레이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인벤 컵 본선은 지난 10일 패치 적용된 시즌3.5로 진행된다. 주류 챔피언 다수가 삭제되고, 새로운 챔피언과 시너지, 아이템 등이 등장한 만큼, 짧은 기간 동안 얼마나 많은 연구를 거쳐 다양한 전략을 준비해 왔는지가 경기 승패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 인벤 컵: TFT 갤럭시 본선 32강 일정

6월 13일
1조 - 오후 12시
3조 - 오후 4시

6월 14일
2조 - 오후 12시
4조 - 오후 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