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종각 LoL 파크에서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8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1경기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T1의 대결이 펼쳐진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프릭스의 초반 기세가 좋다. 준수한 경기력을 보이며 1주 차를 2연승으로 마무리했다. 하지만, 아직 기뻐하긴 이르다. 최근 경기력이 부진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LCK 신입생 팀 다이나믹스를 상대로 챙긴 2승이기 때문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강적을 만날 차례다. T1은 지난주 1승 1패를 기록했으나 패배는 물오른 기량의 DRX에게 당한 불의의 일격이었을 뿐, 그들이 여전히 강팀이란 사실엔 변함이 없다. 되려 승리가 간절해진 만큼 독이 오른 상태로 경기에 임할 것이기에 아프리카 프릭스 역시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한다.

현재 아프리카 프릭스의 가장 큰 강점은 봇 듀오의 기량이다. 스프링 스플릿 당시 좀처럼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던 '벤' 남동현이 주전으로 나서며 하체의 느낌이 달라졌다. 2018 LPL 섬머 스플릿, WE에서 잠시 호흡을 맞췄던 미스틱-벤은 당시의 한을 씻어내듯 뛰어난 경기력을 뽐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원거리 딜러의 생존력과 캐리력이 올라간 현 메타까지 '미스틱' 진성준에게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서 두 팀의 상대전적은 1승 1패다. 첫 번째 대결은 두 번의 '미스틱' 엔딩으로 아프리카 프릭스의 승리로 끝났고 두 번째 대결에선 T1이 '테디' 박진성을 앞세워 2:0 완승을 거뒀다. 이에 승부처는 높은 확률로 봇 라인이 될 것이며, 밴픽부터 1티어 원거리 딜러를 둔 치열한 신경전이 벌어지겠다.


2020 우리은행 LCK 섬머 스플릿 8일 차 일정

1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T1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팀 다이나믹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