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종로 롤파크에서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섬머 스플릿 42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2경기에서는 포스트 시즌 커트라인에 서있는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가 대결을 펼친다.

표면상 포스트 시즌 진출권이 달린 경기이지만, 사실 상황은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웃어주고 있다. 5위 아프리카 프릭스는 9승 7패 +2점, 6위 kt 롤스터는 7승 9패 -4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2승을 앞서는 아프리카 프릭스가 매우 유리하다.

이번 경기만 놓고 봐도, 아프리카 프릭스는 득실과 관계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자력으로 5위를 확정하게 된다. 반대로 kt 롤스터는 2:0으로 완승을 거둔다 해도 만약 남은 경기에서 아프리카 프릭스가 젠지 e스포츠를 이기거나, 본인들이 담원게이밍에게 패하면 탈락이다. 쉽지 않은 조건이다.

더군다나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섬머 스플릿 내내 강팀 판독기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LCK를 반으로 가른다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 TOP4에게는 전패를 기록하고 있지만, 자신보다 아래 순위의 팀에게는 절대 지지 않는다. kt 롤스터 역시 1라운드에서 0:2로 완패했다.

불리한 위치의 kt 롤스터에게 변수가 될 수 있는 건 미드 라인이다. 최근 kt 롤스터는 '쿠로' 이서행 대신 '유칼' 손우현을 주전으로 세우고 있다. 아프리카 프릭스의 승리 공식은 보통 '플라이' 송용준에서 출발하기에 만약 '유칼'이 허리를 든든하게 받쳐준다면 1라운드와는 다른 양상이 그려질 수도 있다.

하루 빨리 자력 진출을 확정하고 싶은 아프리카 프릭스와 일말의 가능성을 남겨두고 싶은 kt 롤스터. 과연, 아프리카 프릭스가 지금까지 세워온 공식대로 순위 아래의 kt 롤스터에게 패배의 쓴맛을 안기게 될까. 아니면, kt 롤스터가 1라운드 복수와 함께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외칠 수 있을까.


■ 2020 LCK 섬머 스플릿 42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담원게이밍 vs T1 - 20일 오후 5시
2경기 아프리카 프릭스 vs kt 롤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