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멀티 화면으로 보는 TI 2 현장]


밸브는 도타2 챔피언십 '더 인터내셔널 2(The International 2, TI 2)'가 막을 내렸다고 현지시각 5일 전했다.

'더 인터내셔널 2'는 시애틀 Benaroya 홀에서 지난 주말(현지시각 1~2일) 열렸다. 행사장에는 저마다 선호하는 팀을 응원하기 위한 수많은 관중이 모였다. 전세계에서 각각 5명으로 구성된 16개 팀이 참가했으며 모든 출전 팀들은 메인 스테이지에 위치한 방음부스 안에서 경기를 진행했다.

결승전 경기는 전세계의 온라인 시청자를 포함해 약 56만 명이 관전했다. 우승을 거둔 Invictus Gaming(IG) 팀에게는 1백만 달러(약 11억 원)의 상금이 수여되었으며 준우승을 거둔 Natus Vincere 팀에게도 25만 달러(2억8천만 원) 상금이 주어졌다.

입상한 팀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도타2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팀에서는 인터내셔널 2 경기의 관전자 시점 영상을 다운로드 받거나 리플레이로 볼 수 있다.

한편, 도타2는 AOS장르의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본래 워크래프트3 모드 게임이었던 '도타'의 개발자를 밸브에서 영입해 개발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에 있으며 게임 내에서 보다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 백만 달러의 주인공 IG 팀]

[▲ 준우승을 차지한 NaVi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