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이하 BWC)에서 진행될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파이널 조 편성 결과가 발표되었다.

총 8개조로 나뉘어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경기에서 각 조 1, 2위가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 16강부터 5전 3선승제 경기를 벌이게 될 이번 WCS 글로벌 파이널에서 한국의 원이삭(스타테일) 선수는 A조에, 정윤종(SKT) 선수는 D조에, 송현덕(팀리퀴드) 선수와 신노열(삼성전자) 선수는 E조에,이원표(스타테일) 선수와 김준호(CJ) 선수는 F조에 편성되었으며 WCS 한국 대표선발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장현우(프라임) 선수는 H조에 편성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조는 E조이다. 프랑스의 일리 사토우리(Stephano) 선수와 미국의 그렉 필즈(Idra) 선수, 그리고 송현덕 선수와 신노열 선수가 E조에 편성되어 어느 선수가 16강에 진출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블리자드에서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인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11월 17~18 양 일간 중국 상해에서 진행될 에정이며 국내에서는 곰티비와 온게임넷을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아래는 오늘 발표된 WCS 글로벌 파이널 조 편성 결과이다.(클릭하면 확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