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6경기를 맞이한 송현덕과 정종현의 벼랑 끝 대결, 두 선수 중 먼저 3패를 기록한 선수는 사실상 상위라운드 진출이 불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양 선수 모두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이었다.

1세트 심해도시에서 정종현은 은폐밴시를 준비하지만 송현덕은 불사조를 생산, 상대의 우주공항을 장악하는데 성공하며 상당히 유리하게 시작했다. 불사조의 중력자 광선으로 상당히 이득을 본 송현덕은 점멸 추적자로 정종현의 본진에 난입하여 기술실을 연달아 격파하며 차이를 계속 벌려 나갔다. 그러나 정종현도 트리플 사령부를 건설하며 격차를 줄이려 노력했고, 제2멀티 지역의 맹공을 한 차례 막아내며 일단 위기를 넘겼다.

이어서 정종현은 이동중인 송현덕의 거신 2기를 끊어내며 기세를 올렸다. 이후 유령까지 추가하면서 서로 치고 받는 치열한 공방전이 전개 되었다. 그러나 송현덕의 자원력이 정종현에 비해 너무나도 탄탄했고, 소모전이 지속될 수록 프로토스의 병력은 더욱 강대해졌다. 결국 3시지역의 멀티 공방전에서 정종현이 밀리자,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항복을 선언하며 송현덕이 1승을 먼저 쟁취 했다.

2세트 벨시르 잔재에서는 정종현이 불곰비중을 높이며 병력위주의 운영을 보여 주었다. 송현덕도 불멸자와 관문을 다수 추가하며 유연하게 대처했고, 11시 지역에서 벌어진 송현덕의 앞마당 교전에서 프로토스가 방어에 성공하며 송현덕이 유리한 고지를 가져갔다.

기세를 잡은 프로토스는 테란의 본진을 향해 공격을 가지만, 이를 노린 정종현은 프로토스의 빈 본진에 다수의 해병 불곰이 난입하는데 성공했다. 양 선수 모두 입구 지역에서 공방전이 벌어졌고, 송현덕이 역장 사용에 실수가 있기는 했으나 결국 방어에 성공했고, 반면에 정종현은 본진에 불멸자가 침입하는 것을 허용하고야 말았다. 이 전투로 인해 승부는 결정되었고, 정종현은 항복을 선언했다.

이로써 송현덕은 귀중한 1승을 챙기며 불씨를 되살렸고, 정종현은 내리 3패를 기록하며 상위라운드 진출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2012 GSL 블리자드 컵 A조 풀리그 경기 결과
6경기 Liquid_Hero 송현덕 2 : 0 LG-IM_Mvp 정종현
1set Liquid_Hero 송현덕 승 : 패 LG-IM_Mvp 정종현 심해도시
2set Liquid_Hero 송현덕 승 : 패 LG-IM_Mvp 정종현 밸시르 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