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이영호의 2승에 힘입어 KT ROLSTER가 1위 자리를 지켰다.

1위와 3위의 승부답게 1세트부터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저그 동족전이 연이어 펼쳐진 1, 2세트에서 양 팀은 서로가 1승을 올리면서 쉽사리 주도권을 내주지 않았다.

CJ ENTUS는 조병세 선수의 승리로 한 포인트 달아났지만 곧바로 KT ROLSTER 가 2세트를 내리 따내면서 매치 포인트를 먼저 가져갔다. 6세트, KT ROLSTER의 원선재 선수는 날카로운 차원 분광기 드랍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으려 했지만, 자신의 본진 수비에 실패하면서 다시 승부는 원점으로 되돌아갔다.

그리고 이어진 에이스 결정전. 양 팀의 에이스로 나선 김준호 선수와 이영호 선수의 맞대결에서 이영호 선수가 김준호 선수에게 2패를 안겨주면서 KT ROLSTER는 1승과 함께 득점 1점을 확보하면서, 이 날 득점 2점으로 1승을 거둔 SK텔레콤 T1과 함께 공동 1위 자리를 지켰다.

1set CJ_Hydra 신동원 패 : 승 KT_Action 김성대 알카노이드





알카노이드에서 펼쳐진 저그 동족전. 복잡한 구조의 맵을 공략하는 방법으로 신동원 선수는 땅굴을 선택했다.

상대 진영 앞쪽에 땅굴 벌레를 생성시키면서 다수의 바퀴 부대를 빠르게 이동 시킨 신동원 선수의 병력을 확인한 김성대 선수는 전 병력을 수비에 투입시켰다. 승패를 결정짓는 힘싸움에서 신동원 선수는 후속 병력 충원이 늦어지면서 점차 밀리고 말았고, 결국 두 번째 땅굴벌레가 손쉽게 잡히면서 GG를 선언했다.


2set CJ_effOrt 김정우 승 : 패 KT_Crazy 임정현 탈다림제단





기록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대 저그전 7승 1패의 기록을 가진 김정우 선수가 임정현 선수를 상대로 1승을 더 추가시켰다.

빠르게 저글링을 뽑은 김정우 선수는 일부 저글링을 본진으로 난입시키면서 임정현 선수의 여왕들을 유인했다. 여왕들의 수비 라인이 뒤쪽으로 빠진 틈을 노려, 김정우 선수는 다수의 저글링들로 상대 확장지역을 공략하면서 맹독충 둥지를 봉쇄시켰다.

임정현 선수는 다급히 저글링을 늘리면서 수비에 몰두했지만, 맹독충 2개를 확보한 김정우 선수에게 저글링들이 몰살당하면서 GG를 선언했다.


3set CJ_skyHigh 조병세 승 : 패 KT_P7GAB 주성욱 WCS구름왕국





뚝심스러운 한 방 공격! 조병세 선수가 3세트에 승리하면서 스코어를 역전시켰다.

주성욱을 상대로 조병세 선수는 조심스러우리만큼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면서 묵묵히 자신의 테크와 조합을 만들어갔다. 추가 확장을 선택하기보다는 병력 생산을 선택한 조병세 선수는 다수의 병력을 이른 타이밍에 모으면서 공격 타이밍을 잡았다.

이윽고 조병세 선수의 한방 러쉬가 불을 뿜었고, 장기전을 생각하던 주성욱 선수는 이렇다 할 수비도 하지 못한 채 차례 차례 점유권을 넘겨줄 수 밖에 없었다. 결국, 본진으로 밀고 들어오는 병력에 주성욱 선수가 GG를 치면서 CJ ENTUS가 2:1로 스코어를 뒤집었다.


4set CJ_Bbyong 정우용 패 : 승 KT_Flash 이영호 플래닛S




선 불곰을 택한 이영호 선수는 빠르게 공격을 시도했지만, 본진에서 테크를 올리던 정우용 선수는 입구를 틀어막으면서 이를 수비해냈다. 이영호 선수 역시 정우용 선수의 밴시 역공을 미사일 포탑으로 수비하면서 서로가 일 수를 교환했다.

서로가 화염차를 모으면서 타이밍을 노리던 중 정우용 선수가 먼저 공격을 감행했다. 다소 성급하게 이영호 선수의 확장을 노리면서 들어갔지만, 퇴로를 끊기면서 병력이 몰살당했고 이영호 선수 쪽으로 승기가 급격히 기울었다. 이용호 선수는 무리하지 않고 공성 전차를 늘리면서 병력 조합을 완성시켰고, 상대 진영을 조이면서 4세트를 가져갔다.


5set CJ_herO 김준호 패 : 승 KT_Stats 김대엽 WCS오하나





김준호 선수는 빠르게 추적자를 뽑으면서 김대엽 선수의 입구를 조여들었지만, 김대엽 선수는 역장으로 입구를 막으면서 먼저 거신 테크를 완성시켰다.

충원된 거신으로 맵 중앙 지역에 진출한 김대엽 선수는 김준호 선수가 추적자 일부를 이동시킨 틈을 노려 퇴로를 차단시켰고, 진영에서 멀어진 추적자들을 뒤로 한 채 김준호 선수의 진영으로 치고 들어갔다. 수비 병력이 나뉜 김준호 선수는 거신 마저 손쉽게 잡히면서 본진 난입을 허용하고 말았다.

결국, 거신 두기를 끝까지 생존시킨 김대엽 선수가 5세트에 승리하면서 다시 한 번 스코어는 3:2로 KT ROLSTER가 앞서 나가게 됐다.


6set CJ_Songduri 송영진 승 : 패 KT_Motive 원선재 칼데움





송영진 선수의 병력이 본진에서 나온 틈을 타 원선재 선수는 차원 분광기를 투입, 파수기로 상대 입구를 막으면서 광자포를 건설했다. 다수 파수기의 역장에 본진 진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 된 송영진 선수는 주저않고 역으로 원선재 선수의 입구를 공격했다. 서로가 조금씩 손해를 보긴 했지만, 수비에 성공하면서 초반 교전은 일단락됐다.

송영진 선수는 확장을 늘리는 동시에 다수의 저글링과 감염충들로 공격을 감행했다. 원선재 선수가 미처 대응하기 전에 동떨어져 있던 파수기 3기를 잡아낸 송영진 선수는 물량으로 밀어붙이면서 원선재 선수를 압박, 자신의 확장을 안정적으로 구축시켰다.

확장의 힘으로 무리군주 체제로 쉽게 넘어 간 송영진 선수는 압도적인 화력과 조합으로 GG를 받아냈고, 경기는 에이스 결정전으로 이어졌다.


에이스 결정전 CJ_herO 김준호 패 : 승 KT_Flash 이영호 WCS안티가조선소





양 선수 모두 초반 확장을 선택하면서 운영 중심의 경기를 선택했다. 이영호 선수는 입구를 벙커로 틀어막았고, 관문을 늘리면서 추적자를 뽑은 김준호 선수는 점멸로 상대 본진 언덕을 파고들면서 흔들기 공격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영호 선수는 침착하게 후속 병력들을 동원해 수비했고, 추가 소환을 노리는 차원 분광기를 끊어내면서 정리에 성공했다.

이영호의 호수비로 상황은 역전됐다. 의료선의 지원을 받은 불곰들을 이끌고 이영호 선수는 김준호 선수의 진영으로 정면 돌파를 감행했다. 일부 추적자가 충원되긴 했지만, 의료선-불곰 라인을 밀어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마지막 병력까지 정리당한 김준호 선수의 GG와 함께 이영호 선수가 2승으로 팀의 1위 자리를 굳혔다.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12-13 시즌 1라운드 3주차 6경기
CJ ENTUS 3 : 4 KT ROLSTER


1set CJ_Hydra 신동원 패 : 승 KT_Action 김성대 알카노이드
2set CJ_effOrt 김정우 승 : 패 KT_Crazy 임정현 탈다림제단
3set CJ_skyHigh 조병세 승 : 패 KT_P7GAB 주성욱 WCS구름왕국
4set CJ_Bbyong 정우용 패 : 승 KT_Flash 이영호 플래닛S
5set CJ_herO 김준호 패 : 승 KT_Stats 김대엽 WCS오하나
6set CJ_Songduri 송영진 승 : 패 KT_Motive 원선재 칼데움
에이스결정전 CJ_herO 김준호 패 : 승 KT_Flash 이영호 WCS안티가조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