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쿠자' 김대웅 선수가 결국 은퇴 절차를 밟는다.
빈 나진 실드의 정글러 자리는 전 MVP BLUE 소속 '노페' 정노철 선수가 채울 예정이다.


MVP BLUE에서 정글라이너로 활약했던 '노페' 정노철 선수는 나진 실드에 입단, 기존 나진 실드의 정글라이너를 맡았던 '모쿠자' 김대웅 선수의 빈 자리를 대신하게 될 예정이다. 정노철 선수는 이미 나진 e-mFire 팀 숙소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모쿠자' 김대웅 선수의 병세가 호전되어 퇴원할 예정이라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으나, 이후에도 요양이 필요한 상태였기에 선수 생활을 지속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나진 실드로써는 새로운 정글라이너를 찾을 수밖에 없었던 와중에, 때맞춰 무소속이 된 '노페' 정노철 선수를 영입하게 된 것.

이외에도 나진 실드는 멤버 재구성을 통해 팀 개편에 나섰다. 나진 실드는 정글라이너로 영입한 '노페' 정노철 선수 외에도 원거리딜러와 미드라이너를 교체할 예정이다. 멤버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현재 입단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때문에 나진 실드는 탑 라이너인 '엑스페션' 구본택 선수와 서포터 '울프' 이재완 선수를 제외한 모든 라이너가 바뀌게 됐다.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의 박정석 감독은 '기존 선수들과 합의 하에 결정된 사항이다. 앞으로도 선수 생활을 잘 펼쳐나가고 좋은 곳에서 활동할 수 있기를 빌겠다'며 '김대웅 선수 역시 하루 빨리 쾌유하길 모든 팀원들이 빌고 있다'고 이번 개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앞으로도 나진 소드와 실드에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인사를 전했다.


[ ▲ 실드의 탑 라이너 '엑스페션' 구본택 선수 ]

[ ▲ 지난 3위 결정전에서 방송 무대에 데뷔한 '울프' 이재완 선수 ]




이하는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 측에서 발표한 교체 선언 전문이다.


나진 shield 팀 선수단 큰 폭 교체

안녕하십니까?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의 shield 팀과 관련하여 중대한 사항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우선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에 언제나 보여주신 팬들의 깊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의 핵심인 나진 shield 팀의 많은 팬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선수단 관련 중대한 내용이란, 이번 LOL CHAMPIONS WINTER 2012 ~ 2013 시즌 후, 나진 shield 팀의 선수 구성이 큰 폭으로 교체된다는 것입니다.

지난 2012년 LOL 대회에서의 나진 shield 팀은 항상 대회 시작 전에, 성적에 대한 많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의 결과는 나진 shield 팀이 예전에 보여 주었던 높은 실력과 네임 밸류에 걸맞지 않는 모습 이었습니다.

나진 shield 팀은 분명히 한국의 국가대표로 선발될 정도로 좋은 기량을 보유하고 있지만, 경기 결과에 대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담감을 너무 크게 느끼고 있는 상태로 각종 대회에 출전하다 보니, shield 팀 선수들 모두는 항상 많은 중압감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감독님을 비롯한 코칭 스태프들과 shield 팀 선수들과의 많은 대화를 통해서 새로운 발전을 위하여 나진 shield 팀을 대폭적으로 교체하기로 합의를 하였습니다. 이번 선수단 교체 합의는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과 나진 shield 팀 선수 모두를 위한 최선의 결정이었다는 것을 말씀 드립니다.

나진 shield 팀의 교체 선수는 현재 3명입니다.
대상 선수로는 미드 AP 인 훈 김남훈 선수, 원거리딜러인 AD 뱅 배준식 선수와 정글러인 모쿠자 김대웅 선수입니다. 여기서 미드 AP인 훈 김남훈 선수와 원거리딜러인 AD 뱅 배준식 선수는 다른 팀을 알아보고 있는 중 입니다. 그리고 정글러인 모쿠자 김대웅 선수는 개인적인 지병으로 인해, 현재 병원 치료를 통하여 상세가 매우 호전 되었지만, 퇴원 후에도 지속적으로 약물 치료 및 혈액 투석이 예정 되어 있는 상황이어서, LOL 게임을 개인적으로 계속할 수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프로 선수 생활을 계속 유지하기에는 건강상의 이유로 인해 쉽지 않은 상황이라 판단, LOL 선수 생활을 은퇴할 예정입니다.

남은 나진 shield 팀의 선수인 탑 라이너 Expession 구본택 선수와 서포터 울프 이재완 선수는 팀을 위하여 새로운 각오로 연습에 더욱 매진할 예정입니다. 교체 예정 선수로는 전 MVP BLUE의 멤버였던 정글러 NoFe 정노철 선수가 확정 되었으며, 공석이 된 미드 AP와 원거리딜러 AD 포지션은 테스트를 통해서 새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이번 나진 shield 팀 선수들의 대폭적인 교체로 인하여, 많은 팬들께 안타까움을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함과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이번 shield 팀의 선수단 교체와 관련한 팬들의 많은 질책도 겸허히 받아 들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 새로운 출발을 하는 김남훈 선수, 배준식 선수와 김대웅 선수를 포함한 모든 나진 e-mFire 프로게임단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