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하노버에서 진행중인 IEM 월드 챔피언십 B조의 조별리그가 진행중이다. 이번 경기에서는 SK텔레콤 T1이 IEM 월드 챔피언십 B조 12경기에서 MeetYourMakers(이하 MYM)와의 경기에서 멋진 승리를 거두었다.

"Raven" 김애준 선수의 강력한 트위치가 9킬 0데스 12어시스트라는 우월한 기록으로 활약한 경기. 이로써 SK텔레콤 T1은 3승 1패를 기록, 본선 진출에 한발 다가섰다.


IEM World Chapionship B조 예선 MYM vs SK텔레콤 T1 - SK텔레콤 T1 승








★ 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경기 시작 초반 MYM의 타릭이 문도 박사와 함께 SK텔레콤 T1의 레드 정글로 들어가 상대의 레드 버프를 뺏는 데 성공한다.

다행히 큰 피해를 입지 않은 SK텔레콤 T1의 볼리베어가 상대의 이동 경로를 주시하고, MYM의 타릭과 문도 박사의 시간 낭비를 유도한다. 서포터가 없이 혼자 라인에서 버티기가 힘들었기 때문일까, SK텔레콤 T1은 MYM 미스 포츈을 타워다이브로 잡아내 선취점을 얻어낸다.

선취점을 획득한 SK텔레콤 T1의 트위치와 MYM 미스 포츈의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한다. MYM의 봇 듀오가 귀환을 한 틈을 타 바로 드래곤을 시도하는 SK텔레콤 T1, 하지만 MYM 미드 니달리의 멋진 드래곤 스틸이 성공한다.

MYM의 문도 박사가 좋은 타이밍에 봇 라인 습격을 시도하고, MYM의 미스 포츈이 쌍권총 난사를 사용하지만, SK텔레콤 T1의 서포터 나미가 곧바로 물의 감옥을 사용해 스킬을 끊어내는 슈퍼 세이브를 보여준다.

전체 골드 획득량은 비슷한 상황이지만, SK텔레콤 T1 트위치의 무난한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어 MYM에게는 점점 위협적인 존재가 되어갔다.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가자 MYM은 다시 한 번 미드 라인을 압박해보지만, SK텔레콤 T1의 나미가 궁극기 해일을 사용해 좋은 이니시에이팅을 한다. 기세에 밀려 후퇴하는 MYM을 물리치고 SK텔레콤 T1은 상대 미드 억제기를 부수는 데에 성공한다.

완벽한 승리를 위해 SK텔레콤 T1은 MYM의 얼마 남지 않은 타워들을 하나씩 철거하기 시작. 너무 많이 벌어진 격차에 MYM은 각 라인에서 솔로 킬을 내어주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속수무책으로 무너졌다.

심지어 SK텔레콤 T1의 트위치는 홀로 MYM의 챔피언 세 명과 싸워 이기는 모습까지 보여주고, 결국 SK텔레콤 T1이 MYM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조별리그 3승 1패를 기록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