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StarsWar League(이하 SWL) 패자조 2라운드 경기에서 Najin Sword(이하 나진 소드)가 Positive Energy(이하 PE)를 상대로 2:0 승리를 얻어냈다.

경기 내내 모든 라인을 압도하며 콜드 스코어를 기록한 1경기와 달리, 나진 소드는 두 번째 경기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막눈' 윤하운 선수의 쉔이 종횡무진 전장을 누비며 활약, 어려운 초반 전황을 극복하고 역전승을 거두는 데 성공했다.

나진 소드는 이번 패자조 2라운드 승리를 통해 패자조 결승전에 진출, IG와 최종 결승 진출권을 사이에 두고 맞붙게 되었다.





패자조 2라운드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패자조 2라운드 1경기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 1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나진 소드, 엘리스의 엄청난 캐리력으로 1경기 승리!

안정적이게 자신의 정글 몬스터를 지키며 초반 경기를 시작한 PE, 이에 반해 나진 소드는 공격적인 인베이드를 시도한다. 이 인베이드를 통해 선취점은 발생하지 않았지만, PE 케이틀린의 점멸이 빠져, 조금이나마 나진 소드가 이득을 취할 수 있었다.

두 팀 모두 특별한 라인 스왑 없이 정석적인 포지션을 택한 덕에 정글러의 움직임이 선취점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경기 시작 6분, PE의 쉬바나가 봇라인 갱킹을 시도하지만, 이것을 예상한 나진 소드의 정글러와 미드 라이너가 지원을 온다. 이에 PE의 미드 라이너인 제이스도 빠르게 커버, 대규모 교전이 벌어진다. 나진 소드는 이 교전에서 2킬이라는 기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유리한 라인전을 시작한다.

하지만 정글러의 관여 없이 일방적인 차이가 벌어진 라인도 있었다. 두 팀의 정글러들이 미드와 봇라인에 집중한 사이 나진 소드의 탑라이너인 엘리스는 PE의 럼블을 계속해서 제거, 3킬을 얻어내 초반부터 탑라인을 압도한다.

라인전에서의 이득을 통해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한 나진 소드, 중반부에 벌어진 모든 교전에서 승리해 우위를 점한다. 높은 성장치를 선점한 나진 소드는 PE의 모든 1차 타워를 파괴하고 전체적인 맵을 장악, 전 라인에서 PE를 압박하기 시작한다.

이후 벌어진 모든 교전에서 승리한 나진 소드는 경기 마지막에 벌어진 팀파이트에서도 승리, PE에게 항복을 받아내며 패자조 2라운드 1경기의 승리자가 되었다.








패자조 2라운드 2경기 Najin Sword vs Positive Energy - Najin Sword 승



★ 2경기 결과 상세 데이터 보기 [클릭] - 모바일용



나진 소드, 쉔의 활약으로 초반 열세를 뒤집고 승리!

1경기의 영향이었을까? PE는 지난 경기와는 달리 라인 스왑을 통해 유리한 라인전을 유도한다. 이에 따라 두 팀의 탑라이너는 봇듀오를 상대로 라인전을 벌이지만 나진 소드의 쉔은 오히려 PE의 레넥톤보다 많은 CS를 챙긴다.

2경기의 초반 선취점은 라인 스왑과 관계없는 미드 라인에서 발생한다. PE의 정글 엘리스가 미드 라인의 제드와 합을 맞춰 미드 갱킹을 시도, 나진 소드의 라이즈를 잡아내 선취점을 획득한다. 선취점을 얻어내 이득을 선점한 제드는 연이어 한 번더 라이즈를 제거, 두 번째 킬까지 얻어내 미드 라인을 압도한다.

이후, 적절한 상황에 활용된 나진 소드 쉔의 궁극기가 버그로 인해 무효화 되며 전체적인 경기 내용은 나진 소드 입장에서 다소 암울하게 돌아가는 듯 하였다. 하지만 나진 소드의 쉔은 리 신과 협력하여 PE의 엘리스와 레넥톤을 처치, 어려웠던 초반 상황을 일정 부분 해소한다.

이어 룰루를 이용한 미드 라인 낚시 플레이에 성공한 나진 소드는 경기 초반부의 손해를 완전히 복구, 팽팽한 상황으로 경기 중반부에 돌입한다. 이후 나진 소드는 쉔의 활약으로 탑과 미드 라인을 압도, 빠르게 라인을 파괴하는 데 성공한다. 리 신과 쉔이 다른 라인에 집중한 사이 나진 소드의 봇듀오는 계속해서 봇 라인을 공략, PE의 봇 2차 타워까지 파괴해낸다.

중반부 교전에서 연이어 승리한 나진 소드는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내며 PE를 압도, 후반부 경기 주도권을 잡고 PE를 흔들기 시작한다. 이후 모든 교전에서 승리한 나진 소드는 PE의 본진으로 돌진, PE의 모든 챔피언을 잡아내고 2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