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5일 신도림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진 SK플래닛 12-13 프로리그 CJ vs 삼성의 대결에서 송병구가 변영봉을 상대로 역전승을 일궈내며 1승에 먼저 다가섰다.


1set CJ_Bong 변영봉 패 : Samsung_Stork 송병구 나로스테이션



송병구는 변영봉의 앞마당에 전진 관문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변영봉의 좋은 컨트롤과 발빠른 대처로 이득을 취하지 못하였다. 변영봉은 모선핵을 활용하여 송병구의 우주공항까지 미리 발견하며 점멸 추적자와 앞마당 연결체를 준비하였다.

변영봉은 점멸 추적자와 파수기로 송병구의 입구를 좁히며 점멸을 통해 전투에서 이득을 취하며 자원 차이를 벌려나갔다. 송병구는 자신과 변영봉의 앞마당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느끼고 자원을 따라가기보다 공허포격기와 불멸자를 추가하여 마지막 올인 공격을 시도했다.

송병구의 한방은 강력했다. 송병구는 역장으로 좋은 위치를 선점하여 변영봉의 병력을 모두 잡아내고 앞마당 연결체까지 파괴하며 오히려 자신이 앞마당 연결체를 가져갔다. 자원에서 우위를 가져가며 변영봉의 거신이 한 마리밖에 없는 타이밍에 날카롭게 파고들어 변영봉에게 항복을 받아내며 삼성이 1:0 으로 앞서 나가며 기분좋은 출발을 보였다.


SK플래닛 프로리그 12-13 2주차
5경기CJ Entus0:1삼성
1setCJ_Bong 변영봉:Samsung_Stork 송병구나로스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