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래더 시즌 3에서 기존의 맵이 제거되고 새로운 맵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군단의 심장 개발사인 블리자드는 이번 래더 시즌3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지도를 추가하였다고. 래더에 새로 포함시킬 맵들을 선정한 뒤, 이 맵들을 KeSPA, 곰TV, ESL, MLG Dreamhack 등 주요 대회 주최측에 전달하여 피드백을 받아 맵을 완성한 것.

1:1 전장에서는 여명과 뉴커크 지구, 코랄 도시 등 3개의 맵이 제외, 2:2 맵에는 고독한 요새와 뼈의 협곡이 제외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새로운 래더맵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래는 이번 래더시즌3에서 추가될 래더용 신규맵 설명이다.






■ 외로운 파수꾼 - 2인용 맵


▲ (2) 외로운 파수꾼


외로운 파수꾼은 본진 간 거리가 멀고 두 번째 확장 기지를 가져가기 쉬운 형태의 지도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 확장이 용이하다고 방심해서는 안 됩니다. 경기 후반부터 필요한 세 번째 확장은 다양한 경로로 침입하는 적을 방어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지도의 북쪽과 남쪽에 위치한 바위와 감시탑을 공격과 방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젤나가 감시탑은 지도의 구석으로 이동하는 두 가지 경로에 대한 시야를 제공하지만 지도 중앙 지역과 12시, 6시 확장 지역 주변의 바위를 파괴하여 만들어 낼 수 있는 경로를 밝혀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지역으로 확장을 가져가는 경우 별도로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클론타스 늪지 - 2인용 맵


▲ (2) 클론타스 늪지


이 지도에서는 항상 초반 공격을 염두해 두고 있어야 합니다. 북쪽에 놓인 좁은 다리를 통해 빠르게 상대 기지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리가 좁다는 사실을 상기하고 건물을 배치해 길을 막을 수 있지만 이 외 추가적인 공격 경로가 있다는 사실도 명심해야 합니다. 경기 중후반부터의 양상은 일반적인 운영 지향형 지도와 유사하지만 경기 전반에 걸쳐 소규모 부대가 다리를 넘어 견제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지도에는 젤나가 감시탑이 없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주요 지역에 소규모 정찰 부대를 보낼 필요가 있습니다.


■ 제루스 프라임 - 4인용 맵


▲ (4) 제루스 프라임



제루스 프라임에는 총 4개의 시작 지점이 있지만 서로 세로 방향에 위치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확장을 가져가는 것은 다른 경기와 유사하게 진행됩니다. 앞마당 확장으로 들어오는 길목이 좁은 관계로 손쉽게 방어할 수 있지만 파괴 가능한 바위를 깨고 앞마당으로 공격 들어올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중앙 지역을 지나 상대방 기지로 향하게 되지만 소규모 부대를 젤나가 감시탑 시야에서 살짝 벗어나는 경로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진에서 떨어진 확장이 기습 공격에 의해 파괴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정지궤도 채석장 - 4인용 맵


▲ (4) 정지궤도 채석장


요새형 지도이며 동맹 기지 내에 위치한 풍부한 광물 지대를 포함하여 손쉽게 가져갈 수 있는 확장 지역이 다수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한 다른 2대2 지도들과는 상당히 다른 형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팀원과 잘 협의하여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지도 중앙 지역에 위치한 젤나가 감시탑을 점령하면 또 다른 풍부한 광물 지대를 차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지역을 장악하면 지도 가장자리를 따라 추가로 확장을 가져갈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수비를 위주로 하여 운영 지향적인 플레이가 유리하며 기습 공격에 대비해 파괴가능한 바위들을 주의 깊게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탈환 - 4인용 맵


▲ (4) 탈환


탈환에서는 동맹끼리 서로 인접해 있지 않기 때문에 초반 공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젤나가 감시탑이 지도를 가로지르는 두 개의 경로를 모두 밝혀주기 때문에 이 곳을 점령하면 방어에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지도 가장자리를 따라 얼마나 많은 확장 기지를 가져가느냐가 승패의 열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젤나가 감시탑을 점령하여 공격에 대비하는 한편 추가 확장 기지를 건설하고 잘 방어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