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황 판단의 승부사! 이동녕 극적 역전승

1세트 신상호 선수는 불사조 견제로 여왕 및 일벌레 뿐만 아니라 감염충까지 잡아내면서 상당한 이득을 뽑아낸다. 초반부터 불사조에 휘둘린 이동녕 선수는 프로토스의 한 방을 막아낼 병력을 갖추기가 힘들어졌다. 여유롭게 거신을 준비한 신상호 선수는 상대 병력이 적은 틈을 놓치지 않고 공격을 감행, 먼저 한 세트 앞서나갔다.

2세트에서 신상호 선수는 빠르게 불멸자와 광전사를 모으면서 올인성 한 방 공격을 준비했다. 하지만 이동녕 선수의 저글링들이 로봇 공학 시설을 파괴하면서 차원 분광기의 확보가 늦어졌고, 여유시간동안 맹독충을 확보한 이동녕 선수는 신상호 선수의 한 방 공격을 수비하는데 성공했다. 업그레이드에서 앞선 저글링과 뮤탈리스크가 확보되면서 이동녕 선수는 신상호 선수의 최후의 공격을 막아내면서 항복을 받아냈다.

3세트 병력 생산 없이 바로 우주관문을 올리는 상대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 이동녕 선수는 순간 체제를 변환, 저글링 올인으로 상대 입구를 뚫는 데 성공했다. 신상호 선수의 대응이 늦어지면서 다수의 저글링이 확장 지역으로 난입했고, 다수의 탐사정 및 건물들에 타격을 입은 신상호 선수의 항복으로 이동녕 선수가 3라운드에 진출했다.


한 번 당한 전략이라 대처가 쉬웠다 - 3라운드 진출자 이동녕 인터뷰


3라운드에 진출한 소감은?

프로토스전을 이기고 올라가게 되서 상당히 기분이 좋다. (신)상호 형이 정말 잘 해서 힘들게 올라가게 됐는데, 그런만큼 기분이 더 좋다.


신상호 선수의 경기 스타일이 달라졌다.

평소 상호 형이 앞마당만 먹은 뒤 공격적인 운영을 많이 해서 그것을 신경썼다. 그런데 역으로 부유한 운영을 하면서 경기가 꼬였고, 당황했다.


2세트 7관문 광전사 찌르기에 당할 수 있었는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드림핵에서 NaNiwa 선수에게 당했었던 빌드였다.(웃음) 한 번 당했던 빌드여서 대처하기가 쉬웠던 것 같다.


3세트 저글링 올인으로 끝냈다. 상대 병력이 없는 것을 보고 결정한 것인가?

파수기가 나와도 생각보다 막기가 까다로운데, 상대 병력이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보고 그대로 들어갔다. 원래는 발업 됐을 때 들어가는데, 아예 비어있어서 그대로 공격을 감행했다.


지난 시즌 32강에서 탈락해서 아쉬울 것 같았다.

당시 연습 때 프로토스전에서 많이 이겨서 자신 있었다. 그런데 (원)이삭이한테 지면서 멘탈이 붕괴됐고, 그러다보니 (이)승현이에게도 지고 말았다.


3라운드 누가 올라왔으면 좋겠나?

정우용 선수한테 이긴 기억이 있다. 꼭 올라오셔서 다시 한 번 져주셨으면 좋겠다.(웃음)


WCS 포인트 1위다. 앞으로 포인트 관리는 어떻게 할 지 생각한 게 있나?

포인트는 성적이 높아지면 자연스레 올라가는 것이니 특별히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하면 연말에 대회에 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응원해주신 모든 팬 들께 감사하다. 오늘 어버이날인데 아직 부모님께 연락을 못 드렸다. 부모님과 외할머니, 할머니에게 사랑한다고 전하고 싶다. 후원사 FXOpen, 레이저, 트위치TV, IMGUR에 감사드린다.


2013 WCS KR S1 망고식스 GSL 챌린저 리그 2R
5경기MVP_Swagger 신상호1:2FXO_Leenock 이동녕
1setMVP_Swagger 신상호:FXO_Leenock 이동녕돌개바람
2setMVP_Swagger 신상호:FXO_Leenock 이동녕DF Atlas
3setMVP_Swagger 신상호:FXO_Leenock 이동녕벨시르 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