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상황에서 등장한 땅굴망! 고병재를 잡고 강동현을 8강에 올려놓다.

고병재는 사신 이후 화염차 견제를 병행하면서 멀티를 가져갔고, 강동현 역시 이에 흔들리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멀티를 완성하며 무난한 초반이 흘렀다. 강동현은 상대의 사신과 화염차를 확인하고 바퀴를 추가하며 테란의 정면돌파를 노렸다.

결국 강동현의 공격력에 고병재의 정면이 순식간에 뚫렸다. 사신과 화염차만으로는 바퀴를 막을 수 없었던 고병재는 순식간에 앞마당 입구를 내주었고, 결국 항복을 선언하며 강동현이 선취점을 획득했다.

2세트에서 고병재는 이번에도 사신을 밀어넣으며 견제를 시도했으나, 강동현의 압도적인 선방으로 사신의 성과가 전혀 없었다. 이후 고병재는 공성 전차를 일찌감치 확보하며 입구의 방어선을 두껍게 만들었다.

이에 강동현은 다수의 바퀴를 동원해 테란의 정면에 맹공격을 퍼부었다. 공성 전차까지 잡아내며 기세를 한 껏 올렸지만, 고병재도 화염 기갑병을 적지에 드랍하며 응수했다. 결국 서로 비슷한 일꾼 피해를 입은 상태로 고병재가 저그의 병력을 몰아내면서 다시 백중세가 되었다.

두 선수 한동안 치고 받는 난타전이 연속됬다. 강동현은 히드라리스크를 대거 추가하며 마지막 반전을 노렸지만, 고병재가 강동현의 히드라 위로 화염 기갑병을 대거 투하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고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8강 진출자가 결정될 마지막 3세트, 강동현은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땅굴망 러시를 준비했다. 테란의 본진에 땅굴망을 다수 건설하며 호기좋게 공격에 나섰고, 해병 위주의 고병재는 수비가 불가능에 가까울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의료선이 나온 이후 일꾼을 모두 동원해 어찌어찌 한 번은 막아내며 고병재가 선방에 나섰다. 하지만, 가진 모든 건설로봇을 거의 잃으며 승부는 갈렸고, 강동현이 병력을 정비후에 땅굴망을 다시 건설하자 고병재는 항복을 선언했다.

2013 WCS KR S1 망고식스 GSL Code S 16강 D조
승자전Azubu Symbol 강동현2:1FXO_Gumiho 고병재
1setAzubu Symbol 강동현:FXO_Gumiho 고병재아킬론 황무지
2setAzubu Symbol 강동현:FXO_Gumiho 고병재여명
3setAzubu Symbol 강동현:FXO_Gumiho 고병재우주 정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