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수비와 방어! 강동현, 깔끔한 빌드 우위로 어윤수를 순식간에 제압하고 승자전으로 향하다

강동현은 산란못 없이 앞마당을 가져가며 배짱을 부렸고, 어윤수는 저글링 이후 맹독충을 그대로 올리며 공격의도를 노골적으로 표시했다. 이에 강동현은 앞마당을 취소하고 모든 일꾼을 동원하며 수비에 나섰고, 결국 가시 촉수와 여왕 다수를 확보한 강동현이 수비에 성공하며 먼저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먼저 앞마당을 가져간 강동원은 바퀴를 먼저 확보하며 차이를 더욱 벌렸다. 어윤수가 강동현의 바퀴 맹공을 한차례 막아내며 재기를 노렸지만, 강동현의 진짜 승부수는 땅굴망이었다. 땅굴망으로 어윤수의 본진에 난입한 강동현은 바퀴와 여왕 다수로 상대의 바퀴 소굴을 파괴하며 결정적인 승기를 잡았다. 어윤수는 수비에 동원한 일벌레가 궤멸적인 피해를 입자 결국 항복을 선언했다.

2세트에서는 어윤수가 배짱을 부렸다. 산란못 없이 앞마당을 가져갔지만, 이번에는 강동현이 맹독충을 준비하며 1세트와 공수가 완전히 뒤바뀌었다. 게다가 어윤수는 강동현보다 더욱 느긋하게 산란못을 지었기 때문에 빌드가 더욱 극명하게 갈린 상황이었다.

결국 어윤수는 일벌레 9기를 잃으며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고, 이어진 연속 공격에서 모든 일벌레를 내주고야 말았다. 살아남은 일벌레는 단 세기, 결국 강동현이 어윤수에게 항복을 받아내며 승부를 순식간에 결정짓고 승자전으로 향했다.

2013 WCS KR S1 망고식스 GSL Code S 16강 D조
1경기Azubu Symbol 강동현2:0SKT_soO 어윤수
1setAzubu Symbol 강동현:SKT_soO 어윤수우주 정거장
2setAzubu Symbol 강동현:SKT_soO 어윤수돌개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