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대표 곽정욱) 5월 22일 스타크래프트2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의 시즌1 파이널 진출자를 선발하기 위한 순위결정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올해 WCS 첫 시즌을 마무리하는 WCS 시즌 파이널은 각 시즌마다 한국, 미국, 유럽 지역 리그 상위 각 5명을 선발하고 주최지역 리그 소속 1명을 추가 선발하여 16강으로 진행된다. 시즌 파이널 참가자는 해당 시즌 프리미어 리그 4강 진출자와 4강 탈락자 중 5~6위 선발을 통해 정해진다. WCS 시즌 1 파이널은 6월 7일부터 9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되며 주최지인 한국에서는 6명의 선수가 출전할 예정이다.

6자리 중 4자리는 지난 8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4강 리거들로 채워졌다. 김유진(Woongjin_sOs), 김민철(Woongjin_Soulkey), 이신형(STX_INnoVation), 강동현(AZUBU_Symbol) 선수는 4강에 이름을 올리며 이미 시즌 1 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었다.

반면, 4강 진출에 아쉽게 실패한 원이삭(SKT_PartinG), 황강호(LG-IM_KangHo), 신노열(SAMSUNG_RorO), 최지성(StarTale_Bomber) 선수는 WCS 시즌 1 파이널에 진출할 2명의 선수를 추가 선발하는 순위결정전에 출전한다.

순위 결정전은 곰TV 강남스튜디오에서 5월 22일 오후 6시 10분부터 펼쳐지며 5전 3선승 토너먼트를 진행, 승자 2명을 가리며 토너먼트 대진은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되어 원이삭 대 신노열, 황강호 대 최지성의 격돌을 예고했다.

한편, WCS KR S1 Finals은 각 지역의 WCS S1 종료 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