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5일, 강남 곰TV 스튜디오에서 2013 퓨즈티 챔피언스 섬머리그 일반부와 여성부 리그 결승전이 진행된다.

일반부에서는 현재 최강으로 불리고 있으며 지난 년도 챔피언스 리그 우승팀인 '퍼스트 제네레이션'과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한 번 우승에 도전하는 '인트로스펙션' 팀이 대결, 여성부는 일반부와 같이 최강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퍼스트 제네레이션'과 예선에서 강팀들을 완파하며 그 기세를 보여준 '자각몽'의 대결이 예정되어있다.

결승전에 오른 팀 모두 노련한 강팀이니만큼 승부는 전략과 개인기는 충분한 상황. 그렇다면 여기서 가장 큰 변수는 바로 경기를 진행하게 될 장소, 바로 '맵' 이라고 할 수 있다.






■ 일반부 결승전 맵 - 보급 창고는 퍼제, 인트로는 크로스포트


일반부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맵 진행 순서는 크로스포트, 제3보급창고, 드래곤로드, 제5보급창고, 프로방스 그대로 진행된다.

일반부 결승에 오른 퍼스트제네레이션은 상대 팀인 인트로스펙션도 "퍼스트제네레이션은 보급 창고에서 정말 강하다." 라는 인터뷰를 할 정도로 보급 창고에 강한 면모를 보였다. 특유의 정교한 팀 플레이를 앞세워 제3보급창고와 제5보급창고 두 맵에서 점수를 가져갈 확률이 높다.

그에 비해 인트로스펙션은 인터뷰에서 크로스포트와 프로방스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했다.

크로스포트는 이번 결승전 첫 번째 맵. 퍼스트 제네레이션이 두 보급창고 맵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다전제 경기에서 가장 중요하다고도 할 수 있는 첫 번째 맵을 인트로스펙션이 승리로 이끈다면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여성부 결승전 맵 - 3보급. 첫 맵이 중요!


여성부 결승전은 3전 2선승제로 경기 맵은제3보급창고, 드래곤로드, 크로스포트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여성부 결승전에서는 자각몽이 걱정하던 제5보급창고 맵이 등장하지 않고 준결승 인터뷰에서 선호하는 맵이라고 이야기했던 드래곤로드와 크로스포트가 배치되어 있다. 하지만 퍼스트제네레이션도 같은 맵에서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결승에 진출했기 때문에 두 맵에서의 우열을 가리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첫 맵인 제3보급창고가 더욱 중요해진다. 자각몽은 지금까지 경기를 치루며 제3보급창고에서 자신감을 나타냈고 퍼스트제네레이션도 준결승에서 제3보급창고에 강한 '윈윈'을 물리친 적이 있다.

제3보급기지는 다전제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첫 맵이고 두 팀 모두 최근에 좋은 모습을 보여준 곳이기 때문에 가장 치열한 격전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