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으로 10월 5일 오후 11시 독일에서 펼쳐진 WCS 유럽 시즌3 파이널 1일차 마지막 4경기에서 Acer 문성원이 팀 동료인 'Nerchio' 아서 블로흐를 3:0으로 잡고 4강에 진출했다.

첫 세트는 문성원의 전략과 운영이 빛났다. 문성원은 최근 대 저그전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밴쉬까지 사용하며 Nerchio를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문성원은 과감한 전진 2병영을 시도했다. Nerchio는 문성원의 전진 병영을 파악하지 못하고 빠른 앞마당 부화장을 가져갔다. 문성원은 두 개의 병영이 완성되자 건설 로봇과 해병을 이끌고 Nerchio 앞마당에 벙커를 건설했다. Nerchio는 가시 촉수와 저글링 일벌레로 문성원의 벙커 라인을 뚫어보려고 했지만 실패하면서 패배를 선언했다.

프로스트에서 펼쳐지는 3세트, Nerchio가 칼을 뽑아들었다. 바로 앞마당 이후 빠르게 번식지를 올리며 자유의 날개 시절 유행했던 바퀴, 저글링, 맹독충 '바링맹' 올인을 준비한 것.

문성원은 무난한 트리플 사령부를 가져갔고, Nerchio의 '바링맹' 올인 의도를 파악했다. 바퀴에 맞서 불곰까지 생산한 문성원은 Nerchio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아내고 3:0으로 4강에 올라 'Vortix' 후안 모레노 듀란과 결승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WCS 유럽 시즌3 프리미어 리그 8강

4경기 Acer 문성원(T) 3 : 0 Acer 아서 블로흐(Z)

1set 문성원 승 : 패 아서 블로흐 연수
2set 문성원 승 : 패 아서 블로흐 폴라 나이트
3set 문성원 승 : 패 아서 블로흐 프로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