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원이삭이 양 치아쳉 'Sen'을 2:0으로 제압하고 8강 진출에 가능성이 높아졌다.

원이삭은 A조에서 가장 강력한 상대인 'Sen'을 상대로 초반부터 기선제압에 나섰다. 원이삭은 중반부터 몰래 수정탑을 곳곳에 건설했고 광전사와 모선핵을 통해 'Sen'의 확장을 파괴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거신과 추적자 중심의 병력으로 'Sen'의 히드라리스크 위주 병력을 완벽히 제압에 성공하며 승리했다.

이어진 폴라 나이트에서 열린 2세트에서도 원이삭은 예언자로 'Sen'을 괴롭혔고, 유리한 상황을 끝까지 지켜나가며 거신과 불멸자의 힘을 앞세워 'Sen'을 2:0으로 제압하며 8강 진출의 청신호를 밝혔다.

한편, 서브 스테이지에서 펼쳐진 대한민국 김민철과 대만의 루 치아 헝 'lan'의 대결은 김민철이 첫 세트를 내주며 위기를 맞이했으나 내리 2, 3세트를 따내며 승리했다.

1세트, 김민철과 'lan'은 뮤탈리스크, 저글링 위주의 빠른 기동성을 살리는 플레이보단 바퀴와 히드라리스크, 맹독충을 사용하며 정면 싸움 대결에 힘을 쏟았다. 가장 중요한 인구수 200 대규모 교전에서 'lan'이 김민철을 압도하며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김민철과 'lan'은 1세트와 비슷하게 후반을 도모하며 초반부터 일벌레 생산에 집중했다. 김민철은 바퀴의 잠복 이동을 이용해 'lan'의 자원줄에 타격을 가했고, 이후 벌어진 한 타 교전에서도 승리하면서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기세는 김민철에게 넘어왔다. 'lan'은 이전 경기들과 다르게 초반 바퀴 올인을 시도했지만 '철벽' 김민철에겐 통하지 않으며 패배를 선언, 김민철이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WCG 2013 그랜드 파이널 A조

대한민국, 원이삭 PartinG(P) 2 : 0 대만, 양 치아쳉 Sen(Z)

1set PartinG 승 : 패 Sen 벨시르 잔재
2set PartinG 승 : 패 Sen 폴라 나이트


WCG 2013 그랜드 파이널 D조

대한민국, 김민철 Soulkey(Z) : 대만, 루 치아 헝 lan(Z)

1set Soulkey 패 : 승 lan 벨시르 잔재
2set Soulkey : 패 lan 연수
3set Soulkey 승 : 패 lan 외로운 파수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