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간 펼쳐진 A, B조 예선이 모두 마무리됐다. 명경기가 이어진 가운데, A조에서는 삼성 화이트와 EDG가 각각 1위와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고, B조에서는 스타 혼 로얄클럽이 1위로, TSM이 2위로 8강에 이름을 올렸다.


4일차 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경기인 TSM과 스타 혼 로얄클럽의 대결에서 TSM이 승리했다. 경기 초반 조금씩 밀리던 상황을 연이은 한타 승리로 역전해냈다. 특히, 'Dyrus'의 럼블이 엄청난 활약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스타 혼 로얄클럽이 상황 반전을 위해 노력했지만 여의치 않았다. 결국, TSM이 승리를 차지하며 조 1위에 대한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ahq가 Dark Passage에게 승리하며 조 2위에 대한 희망을 살렸다. 'Westdoor'의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종횡무진 활약하며 분위기를 주도했다. Dark Passage는 무엇 하나 확실하게 해내지 못하며 우왕좌왕했다. ahq는 모든 면에서 상대를 압도하며 항복을 받아냈다.


조 1위 수성에 제동이 걸린 스타 혼 로얄클럽과 유종의 미를 거두려는 TPA가 만난 3경기의 승자는 스타 혼 로얄클럽이었다. 양 팀의 봇 듀오 간 힘싸움에서 스타 혼 로얄클럽이 압도했다. 이로 인해 모든 라인에서 스타 혼 로얄클럽이 이득을 취해 나갔다. 결국, 스타 혼 로얄클럽이 승리를 거두며 TSM과의 조 1위 경쟁에서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A조의 순위 싸움에 혼란이 예고된 가운데 ahq와 EDG의 대결이 이어졌다. 중요한 경기인 만큼 초반부터 팽팽한 경기가 이어진 가운데, EDG가 완벽한 운영으로 승기를 잡았다. 하지만 ahq는 무너지지 않았다. 결정적인 상황에서 'Greentea'의 쓰레쉬가 연이어 사형 선고를 'NaMei'의 루시안에게 적중시키며 반전을 만들어냈다. 결국, ahq가 EDG의 조 1위에 대한 희망을 꺾어버리며 본인들의 희망을 살리는 데 성공했다.

중요한 경기가 연이어 펼쳐졌다. B조의 순위 역시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TSM이 조 1위를 차지하게 위해 SK 게이밍과 물러설 수 없는 대결을 펼쳤다. SK 게이밍은 유리한 상황에서 'SvensKeren'의 카직스와 'CandyPanda'의 베인이 폭풍 성장을 마쳤다. 특히, 'CandyPanda'의 베인이 유럽 최고의 원딜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플레이를 보여줬고, TSM의 조 1위에 대한 열망을 잠재웠다.


B조 순위가 확정된 가운데, A조 2위의 향방을 결정지을 수 있는 경기가 펼쳐졌다. 삼성 화이트와 EDG가 무대에 올랐다. 많은 이들의 예상처럼 초반부터 삼성 화이트가 꾸준히 격차를 벌렸다. EDG는 최대한 킬을 내주지 않으며 버텼지만 이득을 챙기지 못하며 수세에 몰렸다. 결국, 삼성 화이트가 그림같은 한타를 통해 EDG를 잡아내며 순위 결정전을 만들어냈다.


드디어 오늘의 마지막 경기가 펼쳐졌다. EDG와 ahq가 조 2위를 차지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한 가운데, EDG가 승리를 차지하며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경기 초반 EDG의 봇 듀오가 격차를 벌렸고, ahq는 'prydz'의 럼블과 'Westdoor'의 제드가 활약했다. 계속해서 치고 받는 치열한 경기가 이어진 가운데, 착실하게 글로벌 골드 차이를 벌린 EDG가 승리를 차지하며 조 2위 자리에 올랐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4일차 경기 결과

TSM(북미) 승 VS 패 로얄 클럽(중국) - B조
ahq(동남아) 승 VS 패 Dark Passage(터키) - A조
로얄 클럽(중국) 승 VS 패 TPA(동남아) - B조
ahq(동남아) 승 VS 패 EDG(중국) - A조
SK 게이밍(유럽) 승 VS 패 TSM(북미) - B조
삼성 화이트(한국) 승 VS 패 EDG(중국) - A조
EDG(중국) 승 VS 패 ahq(동남아) - A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A, B조 최종 순위

A조
1위 - 삼성 화이트 (6승)
2위 - EDG (3승 3패, 순위 결정전 승리)
3위 - ahq (3승 3패, 순위 결정전 패배)
4위 - Dark Passage (6패)

B조
1위 - 스타 혼 로얄클럽 (5승 1패)
2위 - TSM (4승 2패)
3위 - SK 게이밍 (2승 4패)
4위 - TPA (1승 5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