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런 문질문질, 애플앱스토어 출시…인기 순위 1위 달성
강민우 기자 (desk@inven.co.kr)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와 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공동 개발한 캐릭터 컬렉션 퍼즐게임 '쿠키런 문질문질 for Kakao(이하 쿠키런 문질문질)'가 iOS 버전으로도 출시, 출시하자마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차트 1위에 올랐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출시 직후 전체 인기 무료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현재도 5위권내 순위를 지속하는 등 서비스 순항 중에 있으며, 지금까지 약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였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퍼즐 게임의 특성상 조작은 쉽지만, 어느 정도 점수를 달성하기까지는 일정 기간이 요구되며, 전반적으로 이용자들의 실력이 어느 정도 수준을 이뤘을 때는 타 장르에 비해 실력의 편차가 크지 않아 반대로 어떤 장르보다 활발한 경쟁이 이뤄진다”며 “익숙하면서도 ‘쿠키런’ 캐릭터만의 아기자기하고 특색있는 색깔들과 각 캐릭터들의 고유 속성들이 게임내에 잘 반영돼, 참신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쿠키런’과의 제휴 이벤트와 골드 타임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두 이벤트 모두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쿠키런 문질문질' 4레벨을 달성하면 ‘쿠키런 크리스탈’ 30개가 선물로 즉시 지급되며, 이미 설치하고 4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도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골드 타임 이벤트는 매일 12~13시, 19~20시, 23~24시로 이 시간에 플레이하면 코인 획득량이 2배로 늘어난다.
'쿠키런 문질문질'은 캐릭터 컬렉션을 기반으로 한 퍼즐게임으로 같은 쿠키를 3개 이상 연결하면 되고, 길게 연결할수록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퍼즐게임의 일반적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쿠키 캐릭터는 각각 특유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킬 업그레이드로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특정 조건 만족 시에는 콤보와 피버모드 등도 발동하며, ‘자이로(회전)’ 기능과 셔플 버튼을 통해 쿠키들의 배치도 바꿀 수 있도록 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