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찾은 왕좌, '모두의 마블' 10개월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1위 재등극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CJ 넷마블(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이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에 다시 올랐다.
지난 2013년 6월 11일 처음 선보인 ‘모두의마블’은 출시 1년 동안 줄곧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상위권에 자리잡았다. 그러다 지난 9일 약 10개월 만에 1위에 재등극, 그 ‘저력’을 입증했다. 이번 ‘모두의마블’ 1위 탈환은 출시 1년이 지난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드문 첫 사례로 '보스전', '챔피언 리그' 등 신규 콘텐츠들이 그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라인을 통해 선보인 태국판 ‘모두의마블’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5일 만에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마켓에서도 출시 5일 만에 인기 1위, 13일 만에 최고매출 1위에 올라 현재까지도 양대 마켓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4일 위챗과 QQ의 게임센터를 통해 진출한 중국시장도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무료 1위 등극에 이어 5일 만인 지난 8일 최고매출 3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모두의마블’이 중국, 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에 다시 올라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업데이트 등으로 인기게임들이 오랫동안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태국, 중국의 성과를 바탕으로 ‘모두의마블’을 오는 12일 일본에 추가 출시하고 하반기 내 약 10여종의 모바일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명규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