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생역전 흙수저탈출', 애플 앱스토어 2위에 올라
이현수 기자 (desk@inven.co.kr)
리브라시스템스(대표 최진영)가 지난 9일 출시한 '인생역전 흙수저탈출'이 애플 앱스토어 2위에 올랐다.
그래픽의 수준과 시각적인 효과를 비롯해 게임속 각종 패러디, 캐릭터의 육성 시스템 등 기존 클릭커게임에 비해 가장 수준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는 호평을 받으며 유저들 사이에 인기 고속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흔히 클릭커 게임으로 알고 있는 아이들 장르의 인생역전 흙수저탈출은 가난한 거지에서 시작해 최고급 저택과 멋진 스포츠카를 몰며 금수저가 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게임은 즉석복권을 수저로 긁어 당첨된 금액을 모아 다음 단계의 수저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각종 게임 커뮤니티에서 인앱결제(IAP)수익 절반이 재능이 있음에도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최소한의 기회조차 엊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비영리재단을 통해 투명하게 기부된다는 것과 나머지 수익 또한 오로지 유저들을 위한 게임개발에 쓰인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호응을 얻고 있다.
리브라시스템스는 금수저뿐만 아니라 히든 모드인 다이아몬드 수저까지 클리어하며 게임의 엔딩을 보는 많아지며 조만단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으로 전했다.
최진영 대표는 "제대로된 광고 홍보 조차 없었던 이름없는 인디게임이 거대 개발사들의 게임 사이에서 인기를 받을 수 있었던것은 유저들의 많은 관심으로 인한 성과"라며 "다음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이저급 개발사들의 게임들과 경쟁하며 상위 차트에 오른 인생역전 흙수저탈출이 1위를 차지하며 게임계의 레스터시티가 될 수 있을지 많은 유저들 사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인생역전 흙수저탈출'로 게임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리브라시스템스는 올 하반기 지난 몇 년동안 철저하게 준비해온 대규모 스케일의 풀3D RPG게임을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