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팩토리얼게임즈(대표 이동규)에서 개발한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에 여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양한 ▲길드 콘텐츠와 ▲여름 코스튬이 추가됐고, ▲검사 캐릭터의 외형이 아름답게 변경됐다. 여기에 정예 레이드 입장 시 단계 선택권 부여 등 ▲이용자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먼저 이용자들이 보다 더 다양한 길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있도록 총 네 가지 길드 콘텐츠가 추가됐다. 우선, 길드 활동으로 쌓을 수 있는 기여도에 따라 랭킹이 정해지며,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길드 임무’와 실시간으로 길드 간 전투를 펼칠 수 있는 ‘길드 대전 시스템’ 등의 길드 콘텐츠가 추가됐다. 여기에 길드 깃발의 모양과 색상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길드 깃발 제작 시스템’이 도입돼 개성 있는 깃발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캐릭터의 외형 변경과 관련한 업데이트도 단행됐다. 먼저 아름다움을 강조한 모습의 검사(슬레이어)를 만날 수 있게 됐다. 기존 슬레이어는 빠른 공격력을 주로 부각시킨 모습이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슬레이어는 빠른 공격력에 미모까지 겸비한 모습으로 전체적인 외형이 새롭게 바뀌었다. 또 로스트킹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외형을 바꿀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이 추가됐다. 첫 코스튬으로는 시원한 여름을 연상시키는 수영복 의상이 각 캐릭터별로 1종씩 등록될 예정이다.

다양한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용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단행된다. 먼저 ‘정예 레이드 입장’ 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궁극 장비 분해 및 판매 시도 시 이용자의 실수 방지를 위해 확인 팝업창을 추가했다. 여기에 파티 생성 및 검색 기능, 가방 내 창고 이동 기능, 연속 전투 종료 시 진동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해 이용자들이 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4:33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길드원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길드원과 함께 전우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임무를 함께 수행할 길드원의 기사단명을 게임 내에서 입력하고 정벌, 승급, 레이드, 강화, 제작 등을 하면 철주괴, 축복 강화석, 장신구 소환권, 전설 룬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그 외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스트킹덤’ 공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진홍 4:33 사업실장은 “로스트킹덤에 콘텐츠 확장와 비주얼 상향은 물론, 이용자의 편의성까지 개선하는 전방위적인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더운 여름, 시원한 수영복 차림의 캐릭터들로 색다른 재미의 길드 대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4:33은 모바일 액션 RPG ‘골든나이츠’를 포함해 원조 넘버원 FPS ‘스페셜포스 모바일’, 철인들의 전쟁을 다룬 모바일 MOBA ‘아이언사이드’, 모바일 감성 RPG ‘붉은보석2’, 나만의 캐릭터와 교감하는 RPG ‘몬스터슈퍼리그’, 삼국지와 블레이드 IP의 만남 ‘삼국블레이드’, 우주 전략 SF 게임 ‘프로젝트아크’ 등 새로운 기대작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