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바일 캐주얼 SNG '오마이하우스', 전 마켓 인기차트 1위 달성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 대표 이명)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캐주얼 SNG ‘오마이하우스’가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를 달성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로써 ‘오마이하우스’는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 등 국내 전 마켓에서 인기차트 1위를 달성하는 영광을 얻었다.
‘오마이하우스’는 한때 잘나가는 명문가의 손자/손녀였던 주인공이 누구나 행복한 도시 ‘아이엘’에서 꿈에 그리던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낸 모바일게임이다. 집을 꾸미는 홈스타일링 요소 외에도, 주위 캐릭터들과 친분을 쌓는 SNG요소,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드림쇼 등 SNG 외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출시 직후 안드로이드 전 마켓에서 인기차트 1위에 오르며, RPG 장르가 팽배한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준 ‘오마이하우스’는 애플앱스토어 인기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 국내 전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로 거듭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인기게임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배경에는 단순히 집을 꾸미고 퀘스트를 수행하던 모바일 SNG에서 벗어나, 보다 넓은 세계관을 통해 다채로운 내용을 만끽할 수 있는 인게임적 요소 외에도 경쟁 콘텐츠, 강화된 커뮤니케이션 기능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행복한 도시에서 자신만의 생활을 꾸며나갈 수 있는 점도 유저들의 플레이 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로 작용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펀컴퍼니의 이명 지사장은 “누구나 행복한 도시 아이엘에서 많은 유저분들이 행복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아 매우 기쁘다”라며,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 모두가 게임으로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니 앞으로도 지금처럼 뜨거운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오마이하우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