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대표 서경동)는 자체 개발하고 운영중인 크로스마케팅 플랫폼 ‘크로스애즈’를 통해 구글플레이 글로벌 마케팅을 인디개발사에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스애즈’는 현재 개발사들이 겪고 있는 마케팅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광고 지원 플랫폼으로, 개발사들이 모여 서로 상생하고 협력해 나가는 크로스 플랫폼이다. 개발사간 크로스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일체의 가입비나 운영비가 없어, 부담 없이 광고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환경에 취약한 소형, 1인, 스타트업 등의 인디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입 후 크로스애즈를 적용하면 크로스애즈 CPI를 지원해준다. 초기 200만원 + 프로모션 지원 200만원으로 총 400만원에 해당하는 광고 지원을 해주며, 해당 금액을 모든 소진한 이후에도 별도로 추가 지원을 해준다. 또한 첫번째 게임 이후 새로운 게임을 적용하면 게임 당 추가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많이 등록할수록 더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존 가입한 개발사 중에도 인디개발사 기준에 부합한다면 프로모션 기간 중 적용하는 게임에 대해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크로스애즈는 원스토어 공식파트너로써 원스토어 버전과 구글 글로벌 버전을 출시한 상태이며 각각 개발자 콘솔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OS 버전도 현재 준비 중이며, 그 외 크로스애즈의 확장판으로 B2C모델의 광고 플랫폼을 준비 중에 있다.
나인스의 서경동 대표는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인디개발사들이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나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을 알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인디개발사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서로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모션을 수시로 진행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파트너 찾아 다양한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해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