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파티게임즈
파티게임즈가 비엔엠홀딩스 경영권을 인수하고 연내 합병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파티게임즈는 모다로부터 비엔엠홀딩스 지분 50%를 인수하는 SBi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 뒤 콜옵션을 행사, 비엔엠홀딩스의 지분 70%를 확보할 예정이다. 모다로부터 비엔엠홀딩스 지분 50%을 인수하는 SBi 펀드는 8백억원 규모로 결성되었으며, 어제 이와 관련한 투자확약서(LOC)가 체결된 것으로 확인됐다.
연간 2백억 이상의 현금 창출 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게임아이템 거래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비엔엠홀딩스 경영권 인수를 통해, 파티게임즈는 확실한 사업 방향성과 재무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하게 되었다. 파티게임즈 관계자는 “국내의 독점적인 게임아이템 거래 시장을 기반으로 올 상반기 중 게임코인 ICO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향후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산업 인프라 회사로 성장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모회사인 모다에 옐로모바일이 최대주주로 참여하는 것을 계기로 파티게임즈의 게임코인 ICO 및 이와 관련한 신규 사업이 보다 구체화될 전망이다. 파티게임즈의 게임코인 ICO에는 옐로모바일의 관계사인 코인원, 데일리인텔리젼스, 루프 등 가상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사들과의 협업이 예상되고 있으며, 파티게임즈의 아시아 지역과 북미 유럽권의 신규 게임아이템 거래시장 개설 계획과 관련해서는 옐로모바일 관계사들과의 조인트벤쳐 설립 등도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파티게임즈의 현금 보유액은 1천억원 이상인데 향후 게임아이템 및 기존 게임 사업 분야 외 투자 자산은 모두 현금화 할 계획이고, 비엔엠홀딩스의 현금 창출 능력과 특히 게임코인 ICO로 확보할 잠재적 투자 여력까지 더해진다면 파티게임즈의 신규 사업 예산은 적지 않은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파티게임즈는 현재 해외 아이템 거래 시장 개설, 결재 및 빌링시스템, 고객 지원 센터 등 게임 산업 인프라 분야 등에 대한 투자 계획을 검토 중이며, 몇몇 안정적인 현금 창출 능력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의 M&A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