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몰로코
마케팅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인 싱귤러가 수백 개의 미디어 중 가장 실적이 우수한 광고 네트워크를 식별하여 2020년 ROI 인덱스 순위를 발표했다.
머신러닝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인 몰로코는 여러 카테고리에서 최상위 순위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 카테고리(Vertical)에서 글로벌 ROI 리더로 선정되었다.
싱귤러 ROI 인덱스는 550개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에서 63억 달러의 광고 지출을 분석하는 연례 연구이다. 다른 성과 지표 대비 ROI를 강조하는 소수의 업계 보고서 중 하나로, 이 수치는 각 광고 달러를 22억 건 이상의 앱 다운로드에 기여하여 측정한다. 또한 본 보고서는 ‘비용과 광고 소재, 타겟팅 기준, 입찰가 및 예산 등’과 같은 마케팅 입력을 평가하여 모바일 광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과거 싱귤러 보고서에는 인덱스 별 명확한 순위가 포함되어 있었으나 2020 싱귤러 ROI 지수부터는 광고 네트워크에 순위를 매기지 않았다. 대신, 싱귤러는 각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광고 네트워크를 강조했으며, 이러한 싱귤러의 선정 기준에 따라 몰로코는 다음 카테고리에서 최고 미디어로 선정되었다:
최고 미디어 소스(media source) : ROI
· 글로벌 : 모든 카테고리
· 글로벌 : 게임
· 지역별 : 북아메리카, 모든 카테고리
· 지역별 :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모든 카테고리
· 지역별 : APAC(아시아 태평양), 모든 카테고리(안드로이드)
최고 미디어 소스(media source) : 리텐션
· 글로벌 : 모든 카테고리
· 글로벌 : 게임
몰로코의 안익진 대표는 “싱귤러의 ROI 인덱스에서 우리의 노고가 인정되고 검증된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며 “2020년에도 몰로코는 빠른 결과, 강력한 User Acquisition과 높은 Re-engagement를 강조하는 100% 투명하고 fraud 없는 광고 트래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