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언소스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 자회사이자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분야의 선두주자인 슈퍼소닉 스튜디오(Supersonic Studios)는 최근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ITI(MarkAp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개발자들의 게임을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합작 투자는 영업 및 운영을 담당하는 ITI(MarkApp)의 탄탄한 현지 시장 노하우와 유저 유입 및 수익화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슈퍼소닉의 지식을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MarkApp의 CMO(최고마케팅책임자)인 Kosei Saegusa는 “모기업인 아이언소스와의 인연은 ‘Golf Nest’라는 타이틀의 모바일 게임에 아이언소스의 미디에이션 플랫폼으로 전환한 2019년에 시작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성공에 이어 몇 개월 후 출시한 모바일 게임 ‘Rescue Cut’은 1억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우리는 진정한 업계 선두주자와의 파트너십이 어떤 것인지 직접 체험했다”며 “아이언소스는 마케팅과 수익화 분야에서 비교할 수 없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앱의 성장을 위해 쏟는 노력과 관심이 돋보였다. 이제 일본의 개발자들이 최고의 퍼블리싱 파트너인 슈퍼소닉과 손잡고 세계 무대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업체인 MarkApp과 2020년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퍼블리셔 슈퍼소닉 스튜디오가 힘을 합치게 되었다. 슈퍼소닉 스튜디오가 최근 한 달 사이 야심차게 출시한 세 가지 게임(Sort it 3D, Ultimate Disc, Join Clash)은 모두 미국 게임 차트에서 3위 이내에 진입했으며 이들 중 2개는 상위 1위를 기록했다.
슈퍼소닉 스튜디오의 대표인 Nadav Ashkenazy는 “현지 개발자들이 미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으며, MarkApp과 함께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이해당사자들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높은 투명성과 장기적 성공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의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글로벌 탑 퍼블리셔의 지원을 바탕으로 일본 국내 최고의 기업과 함께 자신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슈퍼소닉 스튜디오는 앱을 성공시키고 싶은 개발자라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슈퍼소닉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