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하운드13



수동형 액션 게임으로 눈길을 끌었던 헌드레드 소울이 지난달 북미 유럽 출시를 마치고 이달 해외 진출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자동 전투를 최소화하고 사용자가 직접 조작하는 헌드레드 소울만의 특징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으며 게임시장에 안착했고 이런 자신감으로 연내 전(全) 국가 런칭을 준비 중이다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클라우드 MSP 기업GS네오텍과도 지속 협력에 나서고 수익성도 높인다.

하운드13(대표 박정식)는 이달 헌드레드 소울 ‘해외진출1주년 기념 팻시스템 신규 개발 및 업데이트’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자세한 내용은 신규 서비스 전 공지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헌드레드 소울은 지난 5월 북미 전체 및 유럽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고 연내 동남아 및 중동 지역에도 런칭해 전세계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7월 진출한 대만,홍콩,일본의 시장 반응은 좋다. 1년 새 헌드레드 소울 사용자의30%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도 높아졌다고 하운드13측은 밝혔다.

헌드레드 소울은 국내 유명 게임AD(Art Director) 출신 박정식 대표가‘플레이의 참맛을 느끼게 해주는 게임’을 지향하며 지난해1월 출시한3D그래픽 액션 역할수행게임 (RPG)게임이다.출시4일만에 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나란히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 순위를 석권했다.대형 퍼블리셔들이 수백억원대 마케팅 비용을 쏟아 붇는 게임업계 분위기에서 개발사가 직접 서비스까지 해서 이룬 결과다.

개발사 측에 따르면 헌드레드 소울은 현재 누적 다운로드200만 건,누적 매출액300억원을 기록하며 탄탄하게 자리를 잡았다.긍정적 결과에 회사 내부에서도 차기작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

지난 달13일 북미 전역과 유럽에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국산 게임 출시가 어려운 중국과 동남아, 중동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전세계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지난해부터 ‘에키누스의 시련’, ‘1주년 기념9전장 업데이트’, ‘헌드레드 소울X드래곤네스트 콜라보 업데이트’ 등 굵직한 업데이트를 거치며 노하우도 쌓았다.

게임 개발 운영에는 대형 클라우드 MSP 파트너 GS네오텍과 협력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GS네오텍은 다수의 게임회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국내 클라우드 및 CDN 전문 기업이다.

헌드레드 소울 런칭 시, GS네오텍을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아키텍처를 설계하고AWS, GCP멀티 클라우드 운영 기술도 지원 받았다. 하운드13은 이를 바탕으로 대형 퍼블리셔 없이 직접 서비스에 나설 수 있었다.

클라우드 운영 관리 컨설팅과AWS클라우드 프론트 할인 등 비용 최적화를 통해 수익성도 높였다. 헌드레드 소울이 ‘청정과금’ 게임으로 사용자 만족도와 수익성 모두를 잡을 수 있었던 비결이다.

하운드13차포석 실장은 “‘수동으로 직접 게임에 참여하는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하면서 정교한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이 개발 면에서 어렵고 최적화 등이 늘 숙제처럼 다가온다”면서 “향후 GS네오텍 등 파트너사와 협력,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개선해 차기작 프로젝트도 검토하려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