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수퍼트리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수퍼트리(대표이사 최성원)는 ㈜오브랩과 PC 온라인 MMORPG (다중역할수행게임) ‘아스타(ASTA)’의 원천 IP(지식재산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스타 IP에 대한 모든 권한을 이관 받는 것으로, 지난해 11월 취득한 ‘아스타’ 블록체인 게임 라이선스 확보에 이은 추가 계약이다. 이번 계약으로 수퍼트리는 아스타 저작권자로서 아스타 IP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아스타’는 폴리곤게임즈가 5년여 동안 18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해 개발한 블록버스터급 PC MMORPG이다. 아시아 판타지 세계관과 고퀄리티 그래픽, 유명 아티스트 ‘양방언’이 직접 제작한 게임 주제곡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2013년 NHN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약 2년간 서비스 됐으며, 2017년에는 PC 플랫폼 스팀에 재 런칭 되어 글로벌 유저들의 호평과 함께 인기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수퍼트리 최성원 대표이사는 “국내외 팬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 받은 PC 온라인 MMORPG 아스타의 원천 IP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한국, 중국 MMORPG 개발사들과 협력해서 아스타M, 아스타 오리진 등 모바일 버전을 개발해 나아갈 예정으로, 아스타에서 파생된 게임 아이템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 생태계를 확장해 나아가는데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퍼트리는 게임 아이템의 진정한 주인은 게이머라는 생각으로, 게이머들이 자신의 게임 아이템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 아이템 거래소 C2C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을 개발, 글로벌 이용자들이 NFT(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s)로 게임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아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타 IP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