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플레로게임즈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영선)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이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와의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6일(화)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짱구, 맹구, 철수, 유리, 흰둥이, 부리부리 대마왕 등 ‘짱구는 못말려’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이 ‘어비스리움’에 순차적으로 등장한다. 콜라보 캐릭터는 ‘어비스리움’의 7월 이벤트 테마인 유치원 콘셉트에 맞게 자전거, 자동차 등의 탈 것을 타고 있는 모습으로 등장하며, 게임 내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자유롭게 조합하여 바닷속을 꾸밀 수 있는 콜라보 확장물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에 추가된 확장물은 자유롭게 배치해 '짱구는 못말려' IP 캐릭터들이 뛰어노는 커다란 모래성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종이접기 상어, 유치원생 크라운피쉬 등 유치원을 콘셉트로 한 물고기와 곤충채집 수달, 원두막 고래 등 여름방학을 콘셉트로 한 시즌 물고기, 신비의 새 파랑어치 등 다양한 새로운 캐릭터들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플레로게임즈는 ‘짱구는 못말려’와의 역대급 콜라보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짱구는 못말려’의 흰둥이, 부리부리 대마왕을 소재로 한 직소 퍼즐이 등장하고 모든 퍼즐 조각을 모으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퍼즐 맞추기 이벤트, 황금빛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숨은 물고기 찾기 이벤트,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며 칸을 채워 보상을 획득하는 빙고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7월 한 달 동안 매주 새로이 업데이트된다.

어비스리움의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어비스리움 공식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