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커넥트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퍼블리셔로 사업을 확장한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블록체인 게임 2종의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고 26일 밝혔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게임은 ‘다크에덴M’과 ‘에브리팜’, 2종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2022년 5월 위믹스 플레이를 통한 서비스 이래 다양한 기록으로 블록체인 시장 안착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의 블록체인 1호 게임인 ‘다크에덴M’은 개발전문 자회사 플레이웍스의 개발력과 위메이드커넥트의 서비스, 운영 능력을 입증한 게임이다. 초기 마케팅과 출시 한 달 만에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등으로 글로벌 진출을 알렸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작년에만 스포츠시뮬레이션 게임사 넥셀론 인수를 비롯해 ‘스피릿 세이버’, ‘바바리안 키우기’ 등 방치형 RPG를 국내외 시장에 연이어 출시한 바 있다.
위메이드커넥트는는 국내 최장수 모바일 SNG로 자리매김한 ‘에브리타운’에 블록체인 기술을 더해 캐주얼 장르의 경영SNG를 즐기는 일반 이용자와 자체 발행 토큰인 ‘플레로’ 이용자 등 모두의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해외 SNS 등 커뮤니티에서는 18만여 명의 이용자들이 ‘에브리팜’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나누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이호대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를 운영한 지난 1년간 게임 본연의 서비스와 토큰 생태계, 고객 응대 등 세계 수준의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다”라며 “세계 시장에 대중적인 즐거움과 안정적인 정책, 서비스를 선보일 게임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커넥트는 블록체인 게임 시장 안착을 확인한 2분기부터 차별화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경영 SNG ‘에브리팜’을 첫 주자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보다 사실적인 재미를 목표로 준비될 서비스는 농장, 레스토랑의 생산, 판매 등 경영과 친구들과의 교류에 거래 및 NFT 제작, 판매 시스템을 더한다는 게 골자다.
위메이드커넥트는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과 위믹스 생태계에서 캐주얼 게임을 활용한 서비스 확대를 이르면 하반기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