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T1 '구마유시' "BLG, '나이트' 합류로 더 공격적"
김홍제 기자 (Koer@inven.co.kr)
T1이 중국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열린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 브래킷 스테이지 BLG와 대결에서 1:3으로 패배하며 패자조로 내려갔다. 금일 T1은 BLG에게 운영에서 완벽히 밀리며 완패를 당했다.
이하 T1 '구마유시' 이민형이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BLG전 패배를 바탕으로 다음 경기는 어떻게 대비할 생각인지?
오늘 미드가 많이 밴이 됐다. 이런 상황에 대비해 어떻게 밴픽을 이어갈지 피드백이 필요할 것 같다.
Q. T1이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긴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패자조로 향하면서 일정이 더 길어지게 되었는데?
브래킷에 올라왔을 땐 4연승을 하면 우승이라는 마음가짐이었다. 그런데 지금 패자조로 떨어지면서 다시 4승을 해야 우승할 수 있다. 똑같은 마음이다.
Q. 세나-탐 켄치를 많이 활용한 이유는?
세나 티어가 높은 편이었다. 그래서 세나를 많이 골랐고, 1세트 패배 후 레드를 고른 이유는 1세트 피드백을 통해 레드를 했을 때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서다.
Q. 오늘 패배 후 가장 보완해야 할 부분은?
경기력 자체를 올리는 데 집중하고, 밴픽도 조금 수정해서 준비해야 될 것 같다.
Q. 지난 월즈에서는 빠른 티어 정리로 우승까지 했다. 현재 T1의 티어 정리는 어느 단계인가?
티어 정리라는 건 정답이 없다. 다만, 이기는 게 정답인데 오늘 패배했기 때문에 수정이 필요할 것 같고, 상대가 밴픽을 틀었을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지 고민이 필요하다.
Q. '나이트'의 합류가 작년 BLG와 어떤 부분이 다른 것 같나?
'야가오', '나이트' 모두 잘하는 선수지만, 현재 '나이트'가 합류한 뒤 더 공격적인 운영을 선호하는 팀이 된 것 같다.
Q. 팀 리퀴드와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어떤 팀인 것 같은가?
단단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팀 같다. 그리고 '엄티'의 초반 설계가 날카로울 것 같다. 우리의 플레이만 잘하면 쉽게 이길 수도 있지만, 개선이 되지 않으면 어려운 경기가 될 수도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플레임-울프 출전' 와일드 리프트 첫 이벤트 대회, .. [6] | 김병호 (Haao@inven.co.kr) | 10-20 |
▶ [리뷰] 재미는 과연? 모바일 협곡 '와일드 리프트' [41] | 강승진 (Looa@inven.co.kr) | 10-20 |
▶ [뉴스] 기기 하나로 농장 동시 경영, '스타듀 밸리' 화면분할.. [5]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마켓인벤, 명일방주 공식 굿즈 인기리에 판매 중 [2]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9 |
▶ [뉴스] 소녀전선2는 엑스컴 스타일? 미카팀, 신작 4종 정보 공.. [39]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9 |
▶ [뉴스] LOL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10월 28일 OBT 실시 [26]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17 |
▶ [인터뷰] 오영파 대표 "중국 게임, 더는 무시할 수 없게 됐다" [89] | 박광석 (Robiin@inven.co.kr) | 10-16 |
▶ [뉴스] 출시 전부터 '시끌시끌' [11] | 김수진 (Eonn@inven.co.kr) | 10-16 |
▶ [뉴스] 콘솔 없이도 콘솔 게임을! '엑스클라우드' [9] | 윤홍만 (Nowl@inven.co.kr) | 10-15 |
▶ [인터뷰] 동방불패 모바일, "원작의 강호를 새로운 느낌으로 담..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10-13 |
▶ [뉴스] 원신, 1.1 버전 업데이트는 '11월 11일'에 진행된다 [57] | 전세윤 (Noneh@inven.co.kr) | 10-12 |
▶ [뉴스] 라인게임즈, 위메이드와 차기작 '이카루스 이터널' 만.. [14] | 이두현 (Biit@inven.co.kr) | 10-12 |
▶ [뉴스] 미리보는 '지스타2020', 9일 라이브 방송으로 포문 연.. [9] | 강승진 (Looa@inven.co.kr) | 10-09 |
▶ [뉴스] 게임위, '아이들 프린세스' 직권등급재분류로 ‘청불’.. [44] | 강민우 (Roootz@inven.co.kr) | 10-08 |
▶ [뉴스] '원신',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691억 원 벌었다 [187] | 윤홍만 (Nowl@inven.co.kr) | 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