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이하 ‘게임위’)는 10일(수) 부산 청사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ESG 경영 선포식은 ▲주요사업의 ‘친환경성 강화’, ▲인권‧안전‧지역사회 등 사회적 가치 전반 기여도 확산, ▲윤리경영 실천과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한 ‘지배구조 개선’ 등을 실천목표로 하고 있다.

ESG 경영 노사공동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공표하였다. 노사공동선언문의 주요내용은 ▲환경을 고려한 기관 경영을 통한 친환경 녹색 생태계 구축(E), ▲다양한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여 기관‧근로자‧지역사회의 동반성장 도모(S), ▲준법윤리경영강화로 청렴한 지배구조 확립(G), ▲국민참여형 ESG 조직 운영(G) 등을 담고 있다.

이날 게임위는 ESG 경영실천의 일환으로 부산지역 여성단체에 에코백을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친환경제품 사용의 일상화와 지역사회 기여 등을 취지로 부산지역 여성단체 ‘해운대여성인력개발지원센터’에 에코백 100개를 전달했다.

김규철 위원장은 “ESG 경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보다 나은 환경, 가치 있는 사회, 투명한 지배구조 개선을 중심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ESG 경영 모범기관으로 거듭나겠다”며, 또한 “오늘 에코백 전달식 행사를 시작으로 플로깅(PLOGGING 달리며 쓰레기 줍기) 개최, 전사 ESG 경영 교육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ESG 경영 실천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