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병기라는 수식어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공격 능력을 가진 최종인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길드 헌터스의 마스터다. 동시에 최고의 화염 마법사로 뽑히는 그는 광역 공격에 특화된 강력한 힘을 지닌다. 따라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서 역시 뛰어난 화염 딜러로 손꼽히며, 높은 공격력을 지닌다.





화염 마법의 스페셜리스트! 최종인의 스킬 및 스탯
최종인 대표 딜 사이클

QTE 등장 (에어본, 화상, 방어력 감소) - Q (에어본) - E (에어본) - 코어 공격 (에어본, 화상) - 교대


화염 속성의 뛰어난 마법사로 구현된 '최종인'은 일정 범위를 불태우는 광역기가 주력을 이루기 때문에 다수를 상대할 때 특히 더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딜러라는 포지션임에도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는 특이한 전용 특성을 보유하고 있는 대신 순수 공격력이 상승하여 유독 높은 수준의 공격력을 지닌다.

게다가 공격, 스킬 대부분에는 화상이나 에어본 효과가 따라오기 때문에 공격당한 적은 화상으로 인한 지속 피해를 입거나 공중에 떴다가 넘어지며 무방비 상태로 노출된다. 화상으로 인한 지속 피해는 보스전에서 피해량을 누적시키기 좋고, 소형 몬스터에게는 에어본이 강력한 상태 이상 효과로 적용되어 좋은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QTE 스킬인 '화룡천상'은 화염용과 함께 최종인이 등장! 적중한 적에게 에어본, 화상은 물론 방어력 감소 디버프까지 부여한다. 또한, 서포터 스킬 '화염 세례' 역시 불꽃으로 화상과 함께 적을 넘어트리고,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적용하기 때문에 뒤에 이어지는 공격이 더 큰 피해를 입히도록 돕는다.


▲ 특성 효과로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는다.

▲ QTE 스킬 적중 시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적용된다.



최종인은 딜러인 만큼 공격력을 바탕으로 스킬 피해량이 결정되므로 최우선 스탯은 공격력에 집중해야 한다. 다른 헌터들이 공격 성능 향상을 위해 아티팩트에서 치명타를 챙기는 것과 다르게 최종인은 고유 특성 효과로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아서 공격력, 피해 증가에 집중하게 된다.

따라서 SR 무기 중에서는 공격력 스탯을 가진 '강철 장검', '강철 단검', '강철 활'을 사용할 수 있는데, 그중에는 약점 속성 피해량 증가 옵션을 가진 '강철 장검'이나 일반 공격 피해량 증가의 '강철 단검'을 사용하기 좋다. '강철 활'은 옵션으로 치명타 피해량이 있기 때문에 치명타 미적용의 최종인이 사용하기 적합하지 않다.


▲ 공격력이 최종인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