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해외 게임의 국내 PC방 퍼블리싱을 중개하는 등 중소 개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PC방 퍼블리싱 사업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웹젠은 오늘(27일)부터, 녹스미디어(대표 정지현)가 한국 내에서 퍼블리싱하는 대만 게임 ‘포스: 시공의 수호자’의 PC방 퍼블리싱 서비스를 시작했다.

‘포스: 시공의 수호자’는 대만의 대형 게임개발사 '엑스 레전드(X-Legend)'가 개발한 무협 MMORPG로, 작년 대만에서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 일 평균 동시접속자 수 3만 명을 기록한 바 있다.

웹젠은 올해 상반기 중 세 번째 PC방 퍼블리싱 대행사업을 성사시켰다. 특히, 해외게임인 ‘포스: 시공의 수호자’의 PC방 퍼블리싱 대행을 처음으로 시작하면서 이후 PC방 퍼블리싱 사업 방향을 다양화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녹스미디어의 정지현 대표는 “국내 사업 전권을 갖고 있지만, PC방 퍼블리싱 사업 부문은 더욱 전문적인 게임서비스사에 일임하기로 했다”면서, “더 많은 사용자들이 게임을 접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웹젠의 노동환 국내 사업 실장은 "보다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여러 게임업체들과 PC방 협력 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면서, “PC방 영업망 개편을 거쳐 게임사와 PC방이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기 위한 개선방안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웹젠은 하반기 중 ‘아크로드2’의 퍼블리싱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뮤2’를 비롯한 신작 온라인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웹젠의 PC방 전문 퍼블리싱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젠 PC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퍼블리싱 담당자의 메일을 통해 (pcbang@webzen.co.kr) 사업제안 및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