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우승 후보 전남과학대 탈락! 결승전은 고려대학교 vs 가톨릭대학교

3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열린 삼성 노트북-인텔 인사이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서머 시즌 4강 1일 차 경기 일정이 모두 종료됐다. 1경기에서는 가톨릭대학교의 '노트북도 주면 좋겠당'이 부산대학교의 '무명팀'을 2:0으로 꺾고 결승에 올랐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팽팽한 접전 끝에 고려대학교의 'Hey내가누군지안암'이 전남과학대의 '팀원도 모르는 팀명'을 2:1로 제압해 결승 한 자리를 꿰찼다.


1경기 1세트가 시작됐다. 시작부터 가톨릭대 '노트북도 주면 좋겠당'의 케일과 르블랑이 에코를 잡아내 선취점을 가져갔다. 부산대 '무명팀'의 에코도 케일을 솔로킬 내 균형을 맞췄다. 라인전에서는 가톨릭대가 웃었지만, 소규모 교전에서는 부산대가 이겼다. 두 팀은 쉬지 않고 교전을 벌였지만 아슬아슬하게 균형이 무너지지 않았다. 부산대는 균형을 무너뜨리기 위해 에코로 스플릿 운영을 펼쳤다.

이때 가톨릭대도 과감하게 바론 시도에 나섰다. 부산대는 에코로 억제기를 공략하며, 잘 성장한 오리아나를 앞세워 바론을 저지해 보려 했으나 자르반 4세가 날카로운 이니시에이팅을 걸어 가톨릭대가 한타 대승 후 바론과 장로 드래곤을 가져가며 완벽한 승기를 잡았다. 경기 후반 발생한 거대한 스노우 볼은 멈출 생각을 하지 않았다. 결국, 가톨릭대가 2개의 억제기 파괴 이후, 그대로 넥서스를 공략해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모든 라인에서 가톨릭대가 우위를 점했다. 특히, 미드 라인에서는 탈리야가 르블랑을 상대로 50개 이상의 cs 격차를 냈다. 탑 라인에서도 가톨릭대의 판테온이 포탑 퍼블을 가져갔고 본격적으로 '대강하'를 활용해 이곳저곳에 영향을 끼쳤다. 소규모 교전에서 가톨릭대가 계속 승리했고, 20분만에 글로벌 골드가 6천가량 벌어졌다. 압도적인 성장 격차로 한타에서 승리한 가톨릭대가 바론까지 가져갔고, 2개의 억제기를 파괴했다. 결국, 판테온이 쿼드라 킬로 승부에 종지부를 찍으며 가톨릭대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마지막 결승 진출 팀이 결정 되는 2경기 1세트, 시작은 전남과학대(이하 CTU)가 좋았다. 선취점도 가져갔고, 모든 라인 주도권을 쥐었다. 그러나 봇 라인 합류전에서 고려대가 3킬을 거두며 주도권을 뺏어왔다. CTU는 그림과 같은 한타로 대승을 거둬 역전에 성공하는듯 싶었으나, 고려대는 말자하와 럼블의 화력을 앞세워 4킬과 바론까지 가져가 CTU의 기세를 꺾었다. 고려대는 정비 후 미드 라인에서 과감한 다이브로 억제기까지 파괴했고, 봇 억제기 공략 과정에서 에이스를 기록해 그대로 경기를 끝냈다.

곧바로 시작 된 2세트는 CTU의 승리였다. 1세트와 달리 쓰레쉬와 루시안을 가져간 CTU가 봇에서 완벽한 주도권을 잡았다. 이 상황을 타개 하기 위해 고려대는 순간 이동을 계속 투자했지만 그 때마다 CTU가 이득을 취해 점점 격차가 벌어졌다. 어느새 CTU의 모든 선수가 1코어 아이템에 앞섰고 바론까지 손쉽게 가져갔다. 글로벌 골드가 1만 이상 차이가 났다. 고려대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으나, 그들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모든 상황이 고려대에 패배를 종용했다.

마지막 3세트, 고려대의 탑 라이너 박재현의 피즈가 갱킹에 호응해 선취점을 얻어 주도권을 잡았다. 미드 라인에서는 CTU의 르블랑이 주도권을 잡았으나, 탑 라인에서 솔로 킬이 추가로 발생해 고려대가 계속 앞서갔다. CTU의 엘리스는 탑 라인을 풀어주기 위해 애썼지만, 그때마다 고려대의 렉사이도 함께 움직여 손해만 쌓여갔다. 미드 라인에서 잘 성장하던 르블랑이 교전에 앞서 잘렸다. 고려대는 수적 우위를 놓치지 않고, 다이브로 4킬을 추가로 얻어 미드 1, 2차 포탑을 파괴했다.

글로벌 골드가 6천 이상 벌어졌고 피즈로 스플릿 운영을 펼친 고려대가 바론까지 얻었다. 라인전에서 고생한 시비르와 오리아나가 한타에서 그 설움을 제대로 풀었다. CTU는 완벽한 CC기 콤보로 호수비에 성공했으나, 두 번째 바론이 협곡에 등장했다. 억제기가 이미 2개가 없는 상황. CTU는 어쩔 수 없이 수비에 나섰고, 고려대가 바론을 얻은 이후 그대로 교전을 이어가 에이스와 함께 CTU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 삼성 노트북-인텔 인사이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4강 1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가톨릭대학교 '노트북도 주면 좋겠당' 2 vs 0 부산대 '무명팀'
1세트 가톨릭대학교 승 vs 패 부산대학교
2세트 부산대학교 패 vs 승 가톨릭대학교

2경기 전남과학대학교 '팀원도모르는팀명' 1 vs 2 고려대학교 'Hey내가누군지안암'
1세트 전남과학대학교 패 vs 승 고려대학교
2세트 고려대학교 패 vs 승 전남과학대학교
3세트 전남과학대학교 패 vs 승 고려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