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영웅 마룬이 등장하였습니다. 다른 영웅과 달리 특이한 이력이 있는데, 바로 유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한 유저의 아이디어가 반영되어 탄생한 영웅인만큼 재미있는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땅속을 기어가서 목표지점의 영웅들을 공중으로 띄워 올리는 '놀래키기!' 스킬입니다.


또한 탄크레디와 같이 4연타 후 강타로 이어지는 일반 공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타수가 많은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는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으며, 공격속도 아이템과의 범용성도 넓은 편입니다.


마룬의 장점은 공수 밸런스가 잘 잡혀 있다는 것입니다. 캐릭터의 물리 공격 수치와 방어 수치를 나타내는 등급표에서도 각각 6칸씩 동등하게 차지하고 있으며, 레벨업시 공격력과 방어 성장 수치도 고루 성장하는 편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평균적인 성능을 낼 수 있고, 안정감을 주는 것과 동시에 다양한 운영을 즐겨하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영웅입니다.


▣ 한 방을 노리기보다는 끊임없이 적을 귀찮게 만들어라!

■ 영웅 기본 정보

주요 역할 : 근접, 무력화, 강습, 회복

주요 포지션 : 정글

마룬은 라인전을 가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많은 영웅입니다.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수단과 몸을 지키는 방어 스킬은 있지만, 라인으로 밀려오는 미니언과 적 영웅을 견제할 수단은 전무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직접 나서서 적 영웅을 처치하거나, 라인전을 압도할 화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닌만큼 정글을 돌면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을 돌더라도 기본적으로 적의 발을 묶고, 공중에 띄우는 등 아군과의 연계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혼자 다니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자신의 정글 라인을 사수하면서, 어느정도 성장이 되었다면 아군 라이너 혹은 정글러와 합류하여 활발한 갱킹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적을 급습하면서 공중에 띄운 후, 뿌리박기 등으로 속박하는 콤보는 적이 가호가 없다면 꼼짝없이 킬을 헌납하게 될 것입니다.

궁극기를 배웠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공세에 나서도 좋습니다. 텃세부리기는 지속시간은 짧은 편이지만, 대미지가 만만치 않으며, 무엇보다 궁극기 범위에 걸쳐 있는 모든 적을 느려지게 만듭니다. 놀래키기! 스킬을 통해 적에게 접근이 쉬운만큼 궁극기의 다양한 활용을 통해 전장을 압도해 나가도록 합시다.

후반에는 아군을 노리는 적군 근접 영웅들을 중간에서 차단해주는 것이 좋으며, 궁극기를 통한 적 진영 파괴와 무력화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스킬들을 활용하면 10초에 가까운 긴 시간동안 특정 범위의 적들을 완벽히 무력화 시키기 때문에 아군과의 호흡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궁극기를 켠 후, 적에게 놀래키기를 시전하면 오도가도 못하는 신세로 만들 수 있다!


■ 영웅 스킬 정보


1번 스킬 : 놀래키기!

효과 : 지정한 영역을 향해 땅 속을 파고들어 흙을 먹으면서 이동한 뒤 튀어나와 영역에 있던 모든 적 영웅을 공중에 띄우고 자신의 HP를 200/300/400 회복합니다.

쿨타임 : 16 / 15 / 14초

소모 SP : 72 / 126 / 177

땅 속으로 들어가서 전진 후, 나오면서 주변 범위의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띄워버리는 스킬입니다. 얀의 구릉 구름, 플랜트잭의 엔카블로사의 장미처럼 적을 무력화 상태로 띄운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땅속으로 들어가는 것 치고는 전진 속도가 빠른편에 속하며, 범위도 넓은 편이기 때문에 다수의 적들을 행동불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업을 하면 쿨타임과 땅 속으로 들어가서 나올 시, 회복되는 체력의 양이 늘어납니다. 다만 상대를 공중에 머무르게 하는 시간은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마스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코너 등 안보이는 곳에서 적을 급습하기 좋은 스킬이지만 기본적으로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사용 시, 신중함이 요구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2번 스킬 : 뿌리박기

효과 : 4m 내의 타겟된 적 1명을 내리찍어 공격력 +150/270/390의 물리 경직 피해를 주고 영웅일 경우 땅에 1.5/2/2.5초간 파묻어 이동 및 점프가 불가능하게 합니다.

쿨타임 : 15 / 14 / 13초

소모 SP : 90 / 135 / 180

셀린의 드라이어드 윕을 근거리 스킬로 바꾸었다고 봐도 무방한 스킬입니다. 적을 강하게 내려찍어 2.5초 동안 땅 속에 박아 움직일 수 없게 만드며, 그 사이에 적은 가호를 키지 않는 이상 무력화 된 채 일방적으로 당하게 됩니다.

셀린과 다른점은 마룬의 뿌리박기는 아무래도 근접해서 사용한다는 패널티 덕인지, 발동 속도 및 후딜레이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이는 적을 추격할 때, 유리한 조건으로 작용하며, 적을 적당히 치고 빠지기에도 적합한 스킬입니다. 성장을 착실하게 하여,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속박시간과 더불어 대미지도 강해지니 우선적으로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3번 스킬 : 손톱세우기!

효과 : 패시브 효과로 치명타가 6/9/12% 증가하고, 사용 시 6/7/8초간 공격속도가 12/18/24% 증가합니다.

쿨타임 : 11 / 11 / 11초

소모 SP : 80 / 120 / 160

패시브 효과와 액티브 효과로 나누어진 스킬입니다. 평소에는 추가적인 치명타 효과를 받는 스킬이지만, 한타시 해당 스킬을 발동시키면 최대 24%의 공격속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유리아 혹은 쉬바와 마찬가지로 최고의 공격 속도 버프이기 때문에, 공격 아이템을 위주로 간다면 일반 공격만으로도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치명타도 제법 높은 수치로 올라가기 때문에 관련 아이템에 특별한 투자를 하지 않아도 쏠쏠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4번 스킬 : [궁극] 텃세부리기!

효과 : 땅을 파헤쳐 6초간 모래폭풍을 만듭니다. 영역 안의 적들은 이동속도가 30/40/50% 감소하며, 0.4초당 공격력의 0.1배 + 60/80/100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발동 시 경직되지 않습니다.

쿨타임 : 100 / 140 / 130초

소모 SP : 180 / 225 / 270

마치 위벤의 궁극기를 연상케 하는 궁극기입니다. 마석의 축복과 마찬가지로 발동시 주변에 일정주기로 피해를 입히며, 추가적으로 범위 안의 모든 적의 이동속도를 느려지게 만듭니다.

1번 스킬인 놀래키기! 와 연계하여 사용한다면 플랜트잭의 궁극기처럼 활용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발동 후, 자유롭게 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피해를 입히기에는 텃세부리기! 가 더 좋은 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짧은 지속시간과 적이 가호를 사용한다면 그리 큰 힘을 발휘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적의 입장에서 궁극기를 발동 한, 마룬에게는 다가가고 싶지 않기 때문에 쿨타임이 긴 놀래키기가 빠져 있다면 궁극기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킬 연계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놀래키기! 혹은 뿌리박기! 스킬 중 하나만 성공하여도 궁극기를 통해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속도 또한 손톱세우기! 스킬의 영향으로 빠른편이기 때문에 궁극기와의 시너지는 잘 맞는 편입니다.

이동속도 감소 아이템을 추가로 간다면 적의 발을 완전히 묶어둘 수 있기 때문에, 발목 절단기 등의 궁합도 좋습니다.




5번 스킬 : [패시브] 돌뚜껑!

효과 : 100/150/2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이 사라지면 8/7/6초 뒤에 재생성됩니다.

발동 구분 : 패시브 오라

자신을 보호하는 보호막을 일정 주기로 생성하는 패시브 입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추가 체력을 더 확보할 수 있는 패시브로 볼 수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보호막의 체력은 주문력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이런 특성을 이용하여 룬 블레이드나 저주의 본당처럼 추가 피해를 주면서 주문력이 올라가는 아이템을 통해 추가 체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마룬 기본 운영법

마룬은 강습 지원형 보조영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킬들을 활용하여 적을 묶어둘 수 있으며, 스킬간의 연계성도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난이도도 낮은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과 방어가 균등하게 배분된 만큼, 단독 탱킹이나 단독 킬을 내기에는 어딘가 부족한 영웅입니다.

공격적인 측면만 따지고 보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서 속박하는 뿌리박기를 제외한다면 한 번에 큰 대미지를 줄 수단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공격속도를 상승시키는 손톱세우기 역시 일반 공격을 통한 추가타를 노려야 하며, 궁극기인 텃세부리기 역시 적에게 접근하여 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주는 방식이라 상대가 마룬을 보자마자 빠진다면 피해를 줄 수 없게 됩니다.

이와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마룬은 단독행동이 아닌 아군과의 위치를 생각하여 끊임없는 연계를 노려야 합니다. 자체 공격력과 탱킹력은 빈약한 편이기 때문에 아군의 보조가 없다면 크게 활약할 수 없다는 점을 잊으면 안됩니다.



▲ 아군과 연계된다면 환상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마룬!


■ 두더지 같은 생명력을 과시해보자!

플레이할 때 가장 쉽게 참고가 되는 것은 역시 비슷한 스킬 구성을 가진 위벤입니다. 차이점이라면 위벤은 수정 장벽을 통해 적의 진로를 막고 상대를 아군쪽으로 끌어 오는 플레이었다면, 마룬은 오브젝트를 무시하고 접근이 가능한 놀래키기! 를 통해 스스로가 벽이 되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역할 태그가 '강습'인 만큼 적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놀래키기!를 사용하는 것이 운영의 핵심이며, 마찬가지로 생존 역시 지형지물의 무시가 가능한 놀래키기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궁극기는 위벤처럼 생존기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으며, 쿨타임이 짧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활용할 수 있을때 활용하도록 합시다.

다만 SP 성장 수치가 낮고, 자체 SP도 낮은편이라 스킬을 남발하게 되면 다음 스킬을 사용할 SP가 부족하게 되니, SP의 관리 역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적이 예상치 못한 곳에서 진입하여, 전투 개시를 하는 역할과 아군의 뒤를 봐주는 든든한 벽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팀원들에게 GOOD!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 적이 예상치 못한 곳을 노려보자!


■ 일반 공격의 사거리에 익숙해져야 한다!

기존의 탄크레디 영웅을 즐겨 사용해왔다면,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이 4타 연타 공격이고 사거리가 짧은 편에 속해 거리감각을 익히는 게 중요합니다.

마룬은 특히 할퀴는 손의 위치에 따라 왼쪽 오른쪽 판정이 심하게 갈리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일반 공격의 판정 역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타의 공격속도 및 판정이 일반적인 3타 강타 공격 영웅에 비해 늦게 나오는 편이기 때문에, 손톱세우기! 스킬의 버프 상태가 아니라면 상대의 근접 영웅과의 직접적인 교전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큰 손에 비해 판정은 상당히 야박했던 마룬의 일반 공격


▣ 마룬 추천 아이템

일반 공격의 연타 성능을 최대한 살리는 쪽을 생각한다면, 룬 블레이드나 저주의 본당같은 아이템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아이템의 경우 물리 피해가 주력인 마룬과 별 상관없는 마법 위력과 관계된 아이템들입니다. 자신이 마룬을 물리 공격수로 활용할 생각이라면 추천 아이템인 폭군의 도끼 및, 발목절단기를 통해 공격 속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피해 아이템 세팅의 경우, 저주의 본당은 추천하지 않지만 룬 블레이드는 가성비면에서도 싸고 물리 공격력 역시 충분히 붙어 있기 때문에 충분한 활약을 펼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적의 사이로 파고들 수 있는 스킬이 존재하기 때문에 방어 아이템에서는 고통의 철벽을 추천합니다. 궁극기 및 적의 발을 묶을 수단이 많은만큼,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고통의 철벽과 이단심문관의 철갑의 시너지는 매우 좋습니다.

보조 계열에서는 선택지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동시에 높여주는 폭풍의 망토를 추천하며, 여유가 된다면 추가적으로 블러드 오브를 착용하여 주자. 상대의 공격속도를 낮추는 블러드 오브는 마룬의 일반 공격 싸움을 좀 더 유리하게 만들어준다.



▲ 마룬은 대부분의 공격속도 아이템과 시너지가 좋다!



▲ 고통의 철벽을 위벤과 함께 두르고 궁을 발동하면 시각적 효과가 엄청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