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앱스토어 순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DEEMO 행복한 피아니스트
2 REAL BOXING 삼국지PK
3 Kingdom Rush Frontiers 로보캅
4 Plague Inc. 크레이지호드
5 Infinity Blade III PAC-MAN
6 Minecraft 건버드:오락실 제왕의 귀환
7 Hero Siege 캔디크러쉬사가
8 잃어버린 장난감 월드워Z
9 Where's Wally? in Hollywood 짱구는 못말려! 터치랜드
10 The Sims Medieval 포코팡 for kakao
북미 애플 앱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 Pocket Edition PAC-MAN
2 Heads Up! Robocop
3 Cut the Rope 2 Farm Heroes Saga
4 Suvival Games Clash of Clans
5 Plague Inc. Super Stickman Golf2
6 Ski Safari:Adventure Time QuizUP
7 Traffic Racer Flappy Bird
8 Pixel Gun 3D Angry Birds Go!
9 THE GAME OF LiFE Ted Ginn:Kick Return
10 Cops N Robbers Candy Crush Saga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구글 플레이
순위유료무료
1 Minecraft-Pocket Edition 행복한 피아니스트
2 콜로사트론 건버드 for Kakao
3 Geometry Dash 다함께 붕붕붕 for kakao
4 갱스터 베가스 캔디크러쉬사가 for Kakao
5 Kingdom Rush Frontier 메가폴리스 for Kakao
6 Dokuro 제노니아 온라인
7 모던 컴뱃4: 제로아워 플라잉쥬 for kakao
8 Construction Simulator 2014 Smash the Office
9 아스팔트 7:히트 크레이지호드
10 팔라독(Paladog) 일레븐 히어로즈
티스토어
순위유료무료
1 GTA3: 10주년 기념작 미검 온라인
2 문명:레볼루션 엘레노사가 EP2
3 메이플스토리 Live Premium 크레이지호드
4 우리집 아기고양이 레전드 오브 갓
5 FINAL FANTASY V 워벨리 온라인
6 GTA: VICE CITY 캐슬 크래시
7 모던 컴뱃4: 제로 아워 초한쟁패:영웅의 탄생
8 팔라독 제국 시대
9 무한의 탐정2 마이티 퀘스트
10 FINAL FANTASY IV 배틀 서머너 for Kakao



이제 슬슬 모바일 시장에서도 신작들이 등장하며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발표했다가 출시가 늦어진 게임들도 모습을 드러냈고, 올해 깜짝 등장한 게임들도 보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포코팡'이나 '몬스터길들이기'와 같은 게임들은 꾸준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쿤룬'의 신작 MMORPG, '크레이지 호드'가 지난 7일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크레이지 호드'에서 플레이어는 각 부족을 대표하는 전사가 되어 몬스터를 사냥하며 광활한 크레이지 대륙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펫과 화려한 전투를 내세운 '크레이지 호드'는 어떤 모습일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기대작, '로드투드래곤'이 지난 1월 7일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저기서 리셋마라톤을 하면서 고통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었는데, 순위는 생각보다 낮습니다. 출시 첫 날 구글플레이 검색을 해도 게임이 보이지 않는 해프닝도 있었지만, 빠르게 해결되어 지금은 큰 이슈 없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제 기억이 이상해졌나봅니다. 저는 이 게임을 깔았던 기억이 없는데 말이죠… 오늘 아침에 보니까 제 스마트폰에 있는겁니다. 이건 계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GMO의 모바일 연애시뮬레이션, '연애경보~키스는 미션후에~ for Kakao'입니다. 이거, 여성향이라고 써있는걸봐서는 남자들이 바글바글 나올 것 같은데 말이죠. 이, 일단 한 번 플레이 해보겠습니다.



화제집중 히트게임 : 석기시대의 전사가 되어 나만의 부족을 이끌자! '크레이지 호드'

게임 정보
이름 : '크레이지 호드'
개발사 : 쿤룬코리아
서비스 : 쿤룬코리아
장르 : MMORPG
순위 : [구글플레이] 무료 9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4위

이름에 '호드'가 들어가서 혹시나 '록타르 오가르!'를 외치며 피튀는 치열한 전투가 일어날 게임 같았는데, 아니더군요. '호드'에는 부족이라는 뜻도 있으니 틀린 건 아닌데 좀 기분은 묘합니다. 아무튼 '크레이지 호드'는 석기시대 부족들의 전투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전사'와 '주술사' 중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여 모험을 떠날 수 있습니다. 또,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한 만큼, 다양한 공룡들과 동물들이 등장하기도 하죠. 이들은 직접 타고 전장으로 이동할 수도 있고, 항상 데리고 다니면 전투에 유용한 스킬을 사용하기도 해 아주 든든한 동료가 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깔끔하게 구현된 그래픽과 자신만의 '부족'을 만들 수 있는 소셜요소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다만, 액션이 강조된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자동사냥' 시스템이 있어서 유저들의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즐길만한 새로운 MMORPG를 찾고 계신다면, '크레이지 호드'에서 자신만의 부족을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화제집중 히트게임 : 네오싸이언의 비밀병기, 마침내 시장으로 출격! '로드투드래곤'

게임 정보
이름 : '로드투드래곤' (Road to Dragons)
개발사 : 어콰이어
서비스 : 네오싸이언
장르 : 패널RPG
순위 : [구글플레이] 무료 순위권 밖
  

일본에서 서비스되며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겅호와 어콰이어의 패널RPG, '로드투드래곤'이 지난 7일 한국에 등장했습니다. '로드투드래곤'은 이미 작년 11월에 열린 지스타에 첫 공개를 하기도 했고, 꾸준히 관련 정보를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죠. 음. 조금 늦어진 감은 있지만요.

'로드투드래곤'은 패널RPG라는 독특한 장르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화면에 뿌려지는 패널들을 연결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아군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같은 패널들은 쉽게 연결할 수 있지만, 다른 모양의 패널을 연결하면 소울(Soul)이 소모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파스텔 느낌의 독특한 그래픽과 깊이있는 스토리도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들어보니, 처음에 좋은 유닛을 뽑기 위해 '리셋마라톤'을 하는 유저들도 있다고 하더군요. 어디까지나 '리셋마라톤'은 선택사항이나 너무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1년 넘게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인 만큼, 만약 '로드투드래곤'을 즐기실 생각이라면 컨텐츠에 관해서는 걱정없으셔도 될 듯 합니다. 새로운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독특한 패널 RPG의 매력을 가진 '로드투드래곤'을 추천드립니다.

※ 리셋마라톤 : 게임 초반 튜토리얼 완료 시 낮은 확률로 제공되는 최상급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게임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행동






화제집중 히트게임 : 추운 겨울 내마음을 감싸줄 스마트폰의 연인, '연애경보~키스는 미션후에~'

게임 정보
이름 : '연애경보~키스는 미션후에~for Kakao'
개발사 : GMO
서비스 : GMO
장르 : 연애시뮬레이션
순위 : [구글플레이] 무료 순위권 밖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순위권 밖    

일단 오늘 아침에 이 게임이 제 스마트폰에 깔려있는 것을 보고 패닉상태에 빠졌습니다. 저 남자에요. 그런데 여성향 게임이 깔려있어요. 제가 어제 술을 먹은건 아닌데 말이죠... 누군가의 짓궂은 장난일 수도 있고, 제가 잠시 정신이 나갔을 수도 있겠지만 이건 신의 계시라고 믿어보겠습니다.

GMO의 '연애경보~키스는 미션후에~ for Kakao'는 연애 시뮬레이션이자 여성향 게임입니다. 일단 주인공이 여자인데서 안심했습니다. 좀 힘들지만 스스로가 여자가 됐다고 가정하고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갑자기 이상한 사건에 휘말리고 이름을 물어보고 하더니, 눈앞에 훈남 다섯 명이 있네요. 아참, 이게임은 12세 이용가입니다만, 15세 이상의 유저만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내부에 따로 확인 시스템을 구성해놨거든요.

우연찮게 말려든 사건에 말려든 주인공. 그리고 그 와중에 다섯명의 훈남의 정체를 알게되고 그들이 요구한 입막음값(?)으로 같이 에이전트로 활동하며 알콩달콩 사랑이 싹트는 이야기입니다. '연애경보'의 튜토리얼은 굉장히 친절합니다. 적어도 '스텔라 강습'만 꾸준히 읽으며 플레이하면 의문점이 드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볼만했습니다만, 오그라드는 손가락을 펴느라 끝까지 엔딩을 볼 순 없었습니다. 매일매일 주어지는 스토리 티켓이 다섯장이라 진행에 한계가 있습니다만, 천천히 즐기실분들에게는 부담없을 듯 합니다. 현실에서 내 옆을 따듯하게 해줄 36.5도의 난로가 없으신 여성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B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