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월 14일) 블소 TV를 통해 1월 22일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2 지옥도 관련 정보가 공개되었다.


먼저 공개된 내용은 앞으로 진행될 스토리에 대한 짤막한 단서로, 시즌2 지옥도의 영상 페이지 하단에 있는 "다시 피어나는 악의 기운"과 "흑천주"라는 키워드로 설명을 시작했다.


내용인 즉슨 현재 외전 퀘스트로 등장하게 된 흑룡교와 흑룡교 배후 인물인 주리아가 시즌 2 전면에 부각 될 예정이며, 하늘에서 떨어진 흑천주와 함께 마황의 재림이 목표라는 것. 또한 지나온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전언을 보면 조금 더 스토리를 추측할 수 있다며, 다음에 진행될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기도 했다.


이어서 새로운 지역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지역은 하늘 농장. 농장물을 재배하는 밭, 뛰어노는 돼지,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 사람 등 전체적으로 평화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지역으로 수월평원 반달호수의 대어방 총타처럼 경작과 낚시와 같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 첫 번째로 공개된 지역 하늘 농장



두 번째로 공개된 지역은 잠식된 흑창족 부락. 흑천주 탁기에 물든 흑창족 부족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앞서 공개된 평화로운 하늘 농장과는 전혀 다르게 암운이 감도는 지역이었다. 설명에 따르면 이곳은 필드 지역의 콘셉으로 백청산맥의 뱀비늘 계곡과 같은 장소라고 한다.


이어서 공개된 지역은 격전의 흑음림 충각단.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충각단원들과 함께 포화란 기지에서 볼 수 있었던 막소보도 눈에 띄었는데, 많은 유저들이 추측했던 충각단과의 협동 공격은 아직 미지수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지역은 침묵의 해적선이라는 신규 던전. 던전의 내부에 대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신 커다란 덩치, 붉은 몸, 긴팔과 긴 손톱, 기형적으로 꺽인 목 등 강력한 포스를 풍기는 보스 몬스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 신규 던전 침묵의 해적선에 등장하게 될 보스 몬스터



한편, 방송중에 시즌2 지옥도 영상 페이지 상단에 있는 키워드에 대한 MC들의 추측도 있었다. "뒤바뀐 인연 : 가면을 쓰고 있는 남자가 상당히 신경 쓰이는데, 가면 때문에 보이지는 않지만 흰머리에 올백 머리인 만큼 혹시 도천풍이 아닐까",

"흑룡교의 피리 소리 : 무협 소설에 보면 음공이 있는데, 새로운 직업이 나오지 않을까", "문파 전쟁의 서막 : 문파 콘텐츠의 등장이며 전쟁이라는 낱말이 있으니 문파간 전쟁 콘텐츠 추가일 것이다"라는 추측이었다.


시즌2 지옥도 업데이트는 1월 22일 모든 것이 한 번에 업데이트 되는것이 아니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 또한 관련 스포일러는 다음주(1월 21일)블소 TV에서도 이어진다.


▣ 블소 TV에 공개된 시즌 2 지옥도 신규 지역의 모습들

















▣ 블소 TV 업데이트 스포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