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지옥도 오픈페이지의 3가지 키워드가 금일(1월 15일) 모두 공개되었다. 그중 가장 많은 괌심을 끌었던 것은 "흑룡교의 피리소리". 흑룡교의 피리소리 페이지에는 5가지 항목을 통해 향후에 있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5가지 항목은 주리아의 음모를 시작으로 잠식된 흑창족 부락, 격전의 흑음림, 침묵의 해적선, 흑룡교의 지하 감옥까지이며, 해당 지역 및 던전에 대한 간단한 콘셉트 및 전투 디자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해당 던전의 주요 배경 및 몬스터, 획득할 수 보상 의상의 스크린샷 까지 확인할 수 있어 앞으로 진행 될 업데이트에 대한 궁금증을 증대시키고 있다.


▣ 흑룡교의 배후 세력 주리아의 목적은 무엇? 주리아의 음모


첫 번째 항목은 주리아의 음모. 흑룡교의 배후 세력으로 비탄의 설옥궁 등장과 함께 선을 보였던 주리아가 마계의 기운을 불러들여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흑천주 술책의 중심에 있다는 설정으로, 다음 시즌2 지옥도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추측을 불러 일으킨다.


또한 흑룡교를 이용해 귀천검의 조각을 모으고 있다는 소문의 내용도 있는 만큼 다음 스토리의 향방이 마황의 재림이지 않을까하는 예상도 나오는 편이다.


▲ 흑룡교의 피리소리 첫 번째 항목 주리아의 음모




▣ 흑천주를 정화하라! 필드 던전 잠식된 흑창족 부락


두 번째 항목은 지난 블소 TV 스포일러에서도 선보였던 필드 던전 중 하나인 잠식된 흑창족 부락. 이곳은 필드 던전의 형식으로 백청산맥의 뱀비늘 계곡과 같은 형식이라고 미리 예고된바 있다.


내용을 살펴보면 '흑천주를 정화하라'를 필두로, 흑천주의 탁기가 흑창족을 마물로 변화시켰으며, 마계의 위함한 영수들이 소환되는 수상한 의식이 시작되었으니 악교족을 도와 흑천주를 정화하고 마족의 음모를 저지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또한 6장의 스크린샷을 통해 잠식된 흑창족 부락의 전경과 함께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 만나게될 네임드 몬스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 흑천주 정화가 목표인 잠식된 흑창족 부락


  • 잠식된 흑창족 부락의 전경






  • 잠식된 흑창족 부락에서 만나게 될 몬스터





    ▣ 충각단을 도와 봉마핵을 지켜라! 디펜스 던전으로 예상되는 격전의 흑음림


    다음 항목은 격전의 흑음림. 마족에게 상어항을 습격당한 충각단원들의 마족을 몰아내기 위한 실마리를 얻기 위해 당도한 장소였는데, 마족들의 강력함으로 인해 위기에 빠지게 되고 그들을 도와 마족에 대항하는 것이 콘셉트이다.

    이곳의 전투 디자인은 주술사들이 봉마핵을 활성화 시킬 때까지 봉마핵을 지켜야하며, 부상당한 충각단원들을 회복 할 수록 빨라진다고 하는데, 지난 블소 TV를 통해 알려졌듯이 현재 귀문관의 악몽과 같은 디펜스 형식의 던전일 것이라 추측되고 있다.


    이외에도 마족과 전투를 벌이는 충각단원, 봉마핵을 활성화 시키는 주술사 등 격전의 흑음림의 전경과 희색의 무덤 염화대성과 비슷한 모습을 취하고 있는 네임드 몬스터, 그리고 보상으로 얻게되는 의상까지 스크린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충각단과 함께 봉마핵을 지킬것으로 예상되는 격전의 흑음림


  • 격전의 흑음림 전경






  • 격전의 흑음림 등장 보스 몬스터



  • 보상으로 얻게 될 의상 착용 모습





    ▣ 주리아의 술책을 봉쇄하라! 침묵의 해적선


    네 번째는 신규 던전으로 알려진 침묵의 해적선으로, 지난 티저 영상에서도 스쳐가듯이 파괴된 충각단 동해함대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 주리아가 환마대를 이끌고 충각단 동해함대를 급습하였고 마굴의 소굴로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주리아가 사악한 술책을 부리고 있어 이것을 봉쇄하고 마물들을 몰아내는 것이 던전 공략의 목표이다.


    더불어 던전의 전투 디자인도 공개, 탁기에 오염된 충각단원들이 쓰러져도 계속해서 일어나 공격해오기 때문에 공격을 뚫고 지나가야 한다고 알렸다.


    뿐만아니라 부서진 충각단 동해함대 지부의 모습과 던전 내부의 전경을 볼 수 있도록 침묵의 해적선 전경도 공개되었으며, 붉은 몸, 기형적으로 꺽인 목과 긴 팔, 커다란 손톱을 지닌 보스 몬스터 그리고 보상으로 얻게되는 의상의 착용 모습도 확인이 가능하다. 보스 몬스터는 요마왕과 갈마왕에 이은 새로운 마왕이라 알리고 있다.


    ▲ 침묵의 해적선은 마물의 소굴이된 충각단 동해함대


  • 침묵의 해적선의 전경






  • 침묵의 해적선 등장 보스 몬스터



  • 보상으로 얻게 될 의상 착용 모습




    ▣ 납치된 무림 고수들을 막아라! 흑룡교 지하 감옥


    마지막으로 공개된 곳은 흑룡교의 지하감옥. 외전을 진행하다보면 무림 고수들이 실종되었다는 이야기를 종종 볼 수 있었는데 그게 바로 흑룡교였던 것.


    흑룡교가 본격적인 세력을 키우기 위해 납치된 무림 고수들을 탁기로 물들이고 지하감옥에서 훈련하고 있었는데, 그들을 막는 것이 흑룡교 지하 감옥의 클리어 목적이다.


    전투 디자인은 마공으로 강해진 적들을 뚫고 당도하면 보스 몬스터인 수라대장 자칸을 만날 수 있으며, 자칸은 어떤 무공으로도 뚫을 수 없는 마계환진의 보호를 받고 있다. 따라서 마계의 힘이 흘러 들어오는 마계의 문을 닫아 마계환진 결계를 없애고 자칸을 처치해야한다.


    아무래도 마계환진을 막는 것이 공략의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여 새로운 공략의 재미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흑룡교 지하감옥의 전경과 함께 보스 몬스터 수라대장 자칸의 모습도 스크린샷으로 공개되었다.


    ▲ 납치된 무림 고수라고 알려진 수라대장 자칸은 과연 누구일까


  • 흑룡교 지하 감옥 전경






  • 흑룡교 지하 감옥 등장 보스 몬스터 수라대장 자칸